"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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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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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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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택배사의 경우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면서 이미 접수한 건에 대해 확인하여 반품송장번호가 발번되어있다면 이지어드민에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 택배사의 경우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면서 이미 접수한 건에 대해 확인하여 반품송장번호가 발번되어있다면 이지어드민에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는 시간대는 늦은 밤, 이른 아침 하루 두 번 작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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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는 시간대는 늦은 밤, 이른 아침으로 하루 두 번 작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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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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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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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A. 회수 요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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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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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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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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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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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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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2-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회수창 중앙에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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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내는 분이 회수를 보내시는 고객님 정보이며, 받는 분이 회수물건을 받을 업체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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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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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3.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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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받는 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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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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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된 받는 분 정보를 수정했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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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받는 분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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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는 분에 입력된 정보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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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주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여러개의 받는 분 정보 중 하나를 기본주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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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이력]''' 버튼을 누르시면 받는 분 정보 추가, 수정, 삭제 이력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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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변경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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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nowiki>*</nowiki>우체국택배 :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 (수정시 epost.go.kr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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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우체국택배 : 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전산에 등록된 반품처 정보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epost.go.kr수정)
  
<nowiki>*</nowiki>CJ대한통운 :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
<nowiki>*</nowiki>CJ대한통운 : 계약된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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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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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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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관리>일반관리>[[반품관리]]]'''와 연계하여 활용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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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산구분은 택배사별로 적용되고 안되고 차이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반품택배비를 결제해서 보내주시는게 아닌 이상 착지신용(기본값)으로 설정하시면 업체 계약요금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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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구분 : 회수(기본값)/반품 따로 기능은 없으며 회수/반품 구분값으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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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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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5.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CS타입, 이력 등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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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6.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회수창 중앙에서 접수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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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10.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창 cs이력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파일:회수8.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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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B. 회수 정보 수정 및 삭제하기</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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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7.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cs창에서 주문검색 후 '''[회수]''' 버튼 클릭하여 정보 수정하신다음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전산에 회수요청접수 넘어가기전에만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 이미 택배사로 접수가 된 경우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기사님 연락왔을때 반품철회한다고 말씀해주시거나,택배사에 따로 요청해서 정정 및 취소해야 합니다.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파일:회수9.jp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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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C. 반품송장번호 확인하기</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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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회수 조회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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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8.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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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창에서 반품접수했던 주문을 다시 검색 후 [회수]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수창 중앙 송장헤더아래에서 반품송장번호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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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하지만 보통 회수접수 후 반품송장번호 확인까지 하루이틀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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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송장번호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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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송장번호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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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D. 택배사별 회수접수 유의사항</b></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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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우체국택배 - 원송장이 우체국 택배일 경우에만 회수 가능하며, 우체국 정책에 따라 동일 원송장번호에 대해 중복 회수 접수 불가합니다.
 
+
* 로젠택배 - 로젠 정책상 원송장번호가 로젠택배이고, 이지어드민 연동하여 출력한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송장번호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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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파일:G회수상태에따른조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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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신청 후 회수 취소가 가능한가요?]]
 
*[[회수신청 후 회수 취소가 가능한가요?]]
 +
 +
*[[반품관리]]

2024년 12월 16일 (월) 06:40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택배사의 경우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면서 이미 접수한 건에 대해 확인하여 반품송장번호가 발번되어있다면 이지어드민에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는 시간대는 늦은 밤, 이른 아침으로 하루 두 번 작업됩니다.

<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중앙일보M&P, 팀프레시, 핑퐁, 딜리버스, 천일택배, 카카오T당일배송 등





A. 회수 요청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회수창 중앙에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보내는 분이 회수를 보내시는 고객님 정보이며, 받는 분이 회수물건을 받을 업체정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받는 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입력된 받는 분 정보를 수정했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받는 분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는 분에 입력된 정보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 [기본주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여러개의 받는 분 정보 중 하나를 기본주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변경이력] 버튼을 누르시면 받는 분 정보 추가, 수정, 삭제 이력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우체국택배 : 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전산에 등록된 반품처 정보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epost.go.kr수정)

*CJ대한통운 : 계약된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c/s관리>일반관리>반품관리]와 연계하여 활용가능합니다.
  • 정산구분은 택배사별로 적용되고 안되고 차이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반품택배비를 결제해서 보내주시는게 아닌 이상 착지신용(기본값)으로 설정하시면 업체 계약요금으로 적용됩니다.
  • 접수구분 : 회수(기본값)/반품 따로 기능은 없으며 회수/반품 구분값으로 활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타입, 이력 등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회수창 중앙에서 접수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이력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B. 회수 정보 수정 및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cs창에서 주문검색 후 [회수] 버튼 클릭하여 정보 수정하신다음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전산에 회수요청접수 넘어가기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택배사로 접수가 된 경우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기사님 연락왔을때 반품철회한다고 말씀해주시거나,택배사에 따로 요청해서 정정 및 취소해야 합니다.

C. 반품송장번호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CS창에서 반품접수했던 주문을 다시 검색 후 [회수]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수창 중앙 송장헤더아래에서 반품송장번호 확인가능합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하지만 보통 회수접수 후 반품송장번호 확인까지 하루이틀 소요될 수 있습니다.


D. 택배사별 회수접수 유의사항

  • 우체국택배 - 원송장이 우체국 택배일 경우에만 회수 가능하며, 우체국 정책에 따라 동일 원송장번호에 대해 중복 회수 접수 불가합니다.
  • 로젠택배 - 로젠 정책상 원송장번호가 로젠택배이고, 이지어드민 연동하여 출력한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