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등록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9번째 줄: 49번째 줄: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등록 결과
  
[[파일:조)미처리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작업전: 이지오토가 송장전송 대기상태일때에 작업전으로 나오며, 이미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되었을 경우 배송처리일 10일이후 주문건은 작업전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십 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등록성공: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성공했다는 내용
 +
 
 +
등록실패: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실패했다는 내용이며,  오류메세지에서 실패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br/><br/><br/><br/>
 
<br/><br/><br/><br/>

2025년 9월 5일 (금) 01:00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이 되어져 있어야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됩니다.






step 1.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대기]
  • 판매처로 송장전송 대기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메뉴에서 상세 내역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송장등록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위 화면에서 판매처, 배송처리일, 주문번호, 송장번호 등 검색해서 송장전송 리스트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카페24에 등록되지 않은 택배사 입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결과

작업전: 이지오토가 송장전송 대기상태일때에 작업전으로 나오며, 이미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되었을 경우 배송처리일 10일이후 주문건은 작업전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등록성공: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성공했다는 내용

등록실패: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실패했다는 내용이며, 오류메세지에서 실패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TIP. 업데이트

A.이지오토 작업이력 관리기능 추가(2025-01-09)

  • 판매처별 작업대기 시간: 판매처별 취소/송장/게시판 작업대기 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송장등록조회 리스트에서 판매처명 클릭 시 해당 판매처의 대기시간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대기 20250905 001.png





  • 이지오토 작업이력: 이지오토에서 취소/송장/게시판 작업을 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일시는 하루씩만 조회 가능하며 시간단위 설정이 가능 합니다. (최근 10일 이내 자료만 조회 가능합니다)






B.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
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등록성공 상태이지만 오류메시지가 있는 주문건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FAQ

미처리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