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사전등록"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4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big>'''개요'''</big>==
 
==<big>'''개요'''</big>==
 +
이지어드민에서 문자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발신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
 +
*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으로 인해  '''사업자 등록증 제출, 이지어드민 SMS 서비스 가입 신청서, SMS 발신번호 인증''' '''총 3가지가 필수'''로 진행되어야합니다.
 +
* 등록된 발신번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br>&nbsp; <br> <br>
 +
<div>__TOC__</div>
 
<br>
 
<br>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하여 이지어드민에 정확한 발신번호를 등록해야지만 고객에게 문자발송이 가능합니다. <br>
 
발신번호는 3개까지 등록되며 대표번호로 등록된 발신번호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br>&nbsp;
 
 
<br>
 
<br>
 
<br>
 
<br>
 
<br>
 
<br>
 +
==<big>'''A. 발신번호 사전등록하기'''</big>==
  
 
+
'''[기본정보관리>마이메뉴>발신번호 사전등록]'''
 
+
{| width="1600px"
 
 
 
 
 
 
 
 
==<big>'''발신번호 사전등록하기'''</big>==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발신번호 사전등록 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발신번호 등록하기 전, 상단 배너에 번호 유형별 인증방법을 숙지합니다. ( CLICK! 버튼 클릭 시 상세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
{| class="wikitable"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발신번호 사전등록'''
+
!참조. [https://www.ezadmin.co.kr/ezadmin_sms_guide.html 발신번호 인증 안내]
 +
|}
 +
|}
 +
<br>
 +
<br>
 +
<br>
 +
<br>
 
<br>
 
<br>
1. 발신번호를 등록 전 화면상단에 배너 내용을 숙지하시고 진행합니다.
+
----
||  
+
{| width="1600px"
[[File:S발신번호사전등록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valign="top" |[[파일:발신번호 사전등록 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약관 동의 항목 동의서 보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 확인 후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여 약관에 동의합니다.
 
|}
 
|}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발신번호 사전등록 사업자 등록증.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사업자 등록증의 상태가 미등록으로 보여지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업로드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합니다.
  
 +
* 신규 등록이 아닌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발신.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발신번호 등록현황 항목에 사용할 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지역번호가 없는 번호일 경우 전국 대표번호 체크박스 체크 후 입력합니다.
 
+
|}<br>
 
+
<br>
 
+
<br>
 +
<br>
 +
<br>
 +
<br>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인증팝업.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인증 팝업이 뜨면 등록할 번호유형에 따라 본인인증 및 통신사 이용증명원 서류를 제출합니다.
  
 
+
*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눌러 이후 다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2. 발신번호 입력후 화면우측 '''등록'''을 눌러 저장합니다.
 
* 등록한 발신번호는 대표번호 지정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3. '''대표번호'''로 지정할 발신번호 화면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발신번호 1개는 필수로 대표번호로 지정해줘야합니다. '''대표번호'''로 선택된 발신번호로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
 
[[File:S발신번호사전등록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br> <br> <br>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아아아앙.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필요서류 제출 후 번호는 인증 상태입니다.
  
 +
* '''인증''': 본인인증 또는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 승인 대기 상태입니다.
 +
* '''사용가능''': 승인이 완료되어, SMS 전송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
* '''미인증''': 본인 인증 절차를 걸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번호인증, 서류제출 버튼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 '''반려''': 추가서류가 필요하여 승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서류 제출 버튼으로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
|}<br>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추가 서류.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7.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
* '''재직중인 직원 번호/ 대표 명의 번호를 타인이 인증하는 경우''': 재직증명서,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 '''사업자가 다른 번호인 경우''': 번호 명의자 사업자등록증, 위임장, 계약관계 입증서류,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 '''가족명의 번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그 외의 관계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
<br>
 +
<br>
 +
<br>
 +
<br>
 +
<br>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4. '''대표번호''' 등록 신청을 하면 '''번호등록은 익일 아침에 반영됩니다'''라는 창이 뜨고 해당 발신번호 우측 '''상태'''에
 
: 등록대기로 표시됩니다. <br>
 
* 익일 아침 등록대기 문구가 사라져 있으면 '''대표번호'''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
 
[[File:S발신번호사전등록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024년 2월 2일 (금) 07:25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문자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발신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으로 인해 사업자 등록증 제출, 이지어드민 SMS 서비스 가입 신청서, SMS 발신번호 인증 총 3가지가 필수로 진행되어야합니다.
  • 등록된 발신번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A. 발신번호 사전등록하기

[기본정보관리>마이메뉴>발신번호 사전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발신번호 등록하기 전, 상단 배너에 번호 유형별 인증방법을 숙지합니다. ( CLICK! 버튼 클릭 시 상세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참조. 발신번호 인증 안내







(확대하려면 클릭)
2. 약관 동의 항목 동의서 보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 확인 후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여 약관에 동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사업자 등록증의 상태가 미등록으로 보여지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업로드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합니다.
  • 신규 등록이 아닌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발신번호 등록현황 항목에 사용할 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역번호가 없는 번호일 경우 전국 대표번호 체크박스 체크 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인증 팝업이 뜨면 등록할 번호유형에 따라 본인인증 및 통신사 이용증명원 서류를 제출합니다.
  •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눌러 이후 다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필요서류 제출 후 번호는 인증 상태입니다.
  • 인증: 본인인증 또는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 승인 대기 상태입니다.
  • 사용가능: 승인이 완료되어, SMS 전송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 미인증: 본인 인증 절차를 걸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번호인증, 서류제출 버튼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반려: 추가서류가 필요하여 승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서류 제출 버튼으로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 재직중인 직원 번호/ 대표 명의 번호를 타인이 인증하는 경우: 재직증명서,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사업자가 다른 번호인 경우: 번호 명의자 사업자등록증, 위임장, 계약관계 입증서류,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가족명의 번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그 외의 관계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