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개요) |
|||
(다른 사용자 한 명의 중간 판 9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
+ | |||
==<big><b>개요</b></big>== | ==<big><b>개요</b></big>== | ||
5번째 줄: | 6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 + |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
− | + |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 |
+ |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 | ||[[파일:G반푸예정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자동반품환경설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b>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b></big>==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 ||
+ | ||[[파일:G티몬반품접수건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b>접수</b> | ||
+ | *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판매처상태를 <b>완료</b>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수정후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소셜자동반품판매처상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45번째 줄: | 69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 | + |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b>자동반품접수</b>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 |
− | +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판매처에서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 |
− | [[파일: | + | |
+ | ||[[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검색결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58번째 줄: | 84번째 줄: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 |
+ | |||
+ |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 ||
+ | |||
+ | ||[[파일:G쿠팡정책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쿠팡반품완료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파일: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 ||
+ | 이지어드민 상에는 <b>자동취소</b>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 ||
+ | |||
+ | *자동취소: 고객이 반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는 <b>배송후취소</b>건과 동일합니다. | ||
+ | |||
+ | ||[[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선활불경우cs창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84번째 줄: | 139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
− | + | ||
− | + | ||[[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1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 | valign=top| | |
+ | 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b>도착일</b>과 <b>타입</b>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 ||
+ | *도착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는 <b>도착일</b>과 <b>타입</b>이 비어있습니다. | ||
+ | ||[[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 + | | valign=top| |
+ | 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 ||
+ | {|width="1200px" | ||
|- | |- | ||
− | | | + | | valign=top| |
− | + | 이지어드민 웹 > C/S창 | |
− | + |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
+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
+ | *검색어: 자동반품 | ||
+ | ||[[파일:G자동반품검색조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 ||
+ | ||[[파일:G자동반품검색결과cs.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G자동반품예정cs이력1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b>관련 FAQ</b></big>== | ==<big><b>관련 FAQ</b></big>== | ||
*[[반품관리]] | *[[반품관리]] |
2023년 8월 30일 (수) 00:52 기준 최신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교육담당자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접수
|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자동반품접수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
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
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는 자동취소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
5.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
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도착일과 타입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
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