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3명의 중간 판 5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
==<big>'''개요'''</big>==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등록하여 등급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고객등급(vip,black)은 CS창에 표시되며, 송장에도 고객 표시등급(표시모양 직접등록)이 출력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
  
  
 +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설정을 원하시면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여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div>__TOC__</div>
 +
||[[File:민)송장고객표시등급-0.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big>'''개요'''</big>==
 
 
<br>
 
<br>
관리가 필요한 고객의 정보를 이지어드민에 등록해놓으면 고객등급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고, 송장에도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단,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설정을 원하시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br>&nbsp;
 
 
<br>
 
<br>
 
<br>
 
<br>
 
<br>
 
<br>
  
==<big>'''송장에 표시등급 출력되도록 설정하기'''</big>==
+
==<big>'''step 1. 고객 표시등급 등록하기'''</big>==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C/S 관리 > 고객관리 > 고객등급관리]'''
 +
 
 +
 <br>
 +
1. 해당 메뉴에서 관리해야 할 고객을 신규 등록하여 등급 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송장)
+
||[[파일:고객등급관리 경로.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br>
 
1. 환경설정에서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을 설정해줍니다.
 
* 직접 설정하는 것은 불가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File:s송장등급출력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2.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br>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2.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
3.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고객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
 
<br>
 
2.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기 위해선 '''표시등급'''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고객등급관리'''에서 표시등급을 확인합니다.
 
  
 +
전화번호, 주소 기준으로 인식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class="wikitable"
+
*고객 전화번호 또는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급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
 
|
 
* 참고 : [[#고객등급관리|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
 
||
 
[[File:s송장등급출력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 표시등급 출력을 위해 표시등급을 선택해준 후 저장합니다.
  
 +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3.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5. 등록 후 표시등급이 제대로 지정되었는지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
 
 +
 
 +
 
 +
 
 +
 
 +
 
  
이지어드민웹 > '''이지송장출력''' > 화면하단 '''송장양식설정''' 클릭
+
 
<br>
 
3. 송장양식을 설정해줍니다.
 
||
 
[[File:s송장등급출력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4.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valign=top|
 
  
  
4. 화면우측 '''항목추가'''에서 '''수령자 레벨'''을 클릭해줍니다. '''수령자 레벨'''이라고 적힌 주황색 네모박스가 생성됩니다.
 
  
  
5. '''수령자 레벨'''이 적힌 주황색 네모박스를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하여 옮겨줍니다.
+
==<big>'''step 2. 송장에 표시등급 출력되도록 양식설정하기'''</big>==
 +
{| width="1500px"
 +
|-
 +
| valign="top" |'''[주문배송관리 > 송장양식설정]'''
  
 +
 
  
6. 화면우측 상단에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
1. 송장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세팅하기 위해 해당 메뉴로 접속합니다.
||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5.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File:s송장등급출력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2. 우측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수령자레벨 항목으로 변경합니다.
 +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6.png|대체글=|섬네일|677x677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3. 수령자레벨이 적힌 네모박스를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옮겨준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
||[[파일:민)송장에고객표시등급7.png|대체글=|섬네일|638x63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ig>'''step 3. 송장출력하기'''</big>==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S창 또는 송장출력 메뉴에서 송장을 출력하여 지정된 위치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
||
 +
[[File:민)송장고객표시등급-44.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7. 해당고객의 송장을 출력해봅니다.
 
  
  
8. 방금 설정한 내용대로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
 
[[File:s송장등급출력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br>
 
<br>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고객등급관리]]
 
[[고객등급관리]]
 
 
<br>
 
<br>
 
<br>
 
<br>
 
<br>
 
<br>

2023년 6월 5일 (월) 10:09 기준 최신판

개요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등록하여 등급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vip,black)은 CS창에 표시되며, 송장에도 고객 표시등급(표시모양 직접등록)이 출력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설정을 원하시면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하여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고객 표시등급 등록하기

[C/S 관리 > 고객관리 > 고객등급관리]

 
1. 해당 메뉴에서 관리해야 할 고객을 신규 등록하여 등급 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고객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 주소 기준으로 인식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고객 전화번호 또는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급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4. 표시등급 출력을 위해 표시등급을 선택해준 후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등록 후 표시등급이 제대로 지정되었는지 화면에서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에 표시등급 출력되도록 양식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양식설정]

 

1. 송장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도록 세팅하기 위해 해당 메뉴로 접속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수령자레벨 항목으로 변경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수령자레벨이 적힌 네모박스를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하여 옮겨준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송장출력하기

CS창 또는 송장출력 메뉴에서 송장을 출력하여 지정된 위치에 표시등급이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고객등급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