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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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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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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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배송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한 모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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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접수를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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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하고 환불이 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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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반품)접수를 한 경우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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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이지오토가 취소접수를 가져온 주문을 의미합니다. 당일 출고예정 상품이었다면, 취소를 잡아주시면 되고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배송신청을한 후라면 반품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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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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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결과조회]]를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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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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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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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취소결과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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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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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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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소셜환불예정</b>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을 신청한 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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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소셜환불예정</b>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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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파일:G반품현황소셜환불예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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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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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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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반품장기지연</b>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파일:G반품현황반품장기지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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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b>상세</b>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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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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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8월 12일 (금) 05:08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반품현황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하고 환불이 된 경우
  • 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반품)접수를 한 경우
  • 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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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

배송후취소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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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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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

소셜환불예정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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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표시가 되어있는 주문은 환불 완료 건으로,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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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반품장기지연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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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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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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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