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7번째 줄: | 7번째 줄: |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b>반품현황</b>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 ||
+ |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 |||
− |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 + |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배송후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고객이 반품요청을 하고 환불이 된 경우 |
− |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 + |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소셜환불예정]]: 소셜커머스에서 구매 후, 고객이 환불(반품)접수를 한 경우 |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반품장기지연]]: 고객이 반품신청을 한 후, 상품회수가 지연된 경우 | ||
20번째 줄: | 21번째 줄: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
+ | |||
+ | |||
+ | |||
30번째 줄: | 34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 + | <b>배송후취소</b>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 ||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 ||
− | |||
− | |||
*참조: [[취소결과조회]] | *참조: [[취소결과조회]] | ||
54번째 줄: | 56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 + |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파일:G취소결과조회화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G취소결과조회화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 ==<big><b>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b></big>== | ||
143번째 줄: | 138번째 줄: | ||
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 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 ||
− | ||[[파일:G반품장기지연cs이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파일:G반품장기지연cs이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016년 8월 12일 (금) 05:08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반품장기지연 건을 반품현황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가 반품 건에 대한 지속적인 인지를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반품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품현황에 있는 숫자 클릭 시,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step 1. 배송후취소 알아보기
배송후취소 건은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가 된 주문 중, 고객으로부터 취소가 접수되고 해당 판매처에서 환불이 완료된 주문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물건을 받고 취소요청을 한 거라면, 반품 건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당일 출고 예정 주문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 배송처리는 하였으나, 실제 출고는 하지 않은 상품이라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취소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되는 주문은 고객이 상품을 받고, 반품요청을 한 건들에 해당합니다. 업체별 특성에 맞게 반품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step 2. 소셜환불예정 알아보기
소셜환불예정은 고객이 소셜에서 반품(환불)을 접수한 모든 건을 보여줍니다.
|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반품요청 건들의 환불여부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반품장기지연은 고객이 반품(환불)요청 하였으나, 2주 이상 상품회수가 지연된 건을 보여줍니다. |
1. 숫자를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cs이력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2. 해당 주문 건의 전체적인 C/S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반품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