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상품 복수수량 주문 중 부분취소된 주문은 어떻게 확인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형성미 사용자가 부분취소된 주문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문서를 동일상품 복수수량 주문 중 부분취소된 주문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문서로 옮겼습니다)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71번째 줄: | 71번째 줄: |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4. 배송전 취소 주의사항으로는, 동일한 상품을 2개이상 주문한 경우 '''[[취소철회조회]]''' 또는 고객이 주문취소한 판매처[(예)까페24] 에서 | ||
+ | :해당 상품이 몇개가 취소됐는지 확인한 후 주문처리 하셔야 합니다.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80번째 줄: | 91번째 줄: | ||
|| | || |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 ||
− | <br> | + | <br>동일한 상품을 고객이 2개를 주문했을시, 주문수량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br> |
+ |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 ||
|| | || | ||
86번째 줄: | 98번째 줄: | ||
|} | |} | ||
− | + | ||
− | |||
− | |||
107번째 줄: | 117번째 줄: | ||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br> |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br> | ||
− | * <FONT COLOR = "#FF0000"> 만약 | + | * <FONT COLOR = "#FF0000"> 만약 개별정상복귀 하지 않을경우 배송지연 및 고객클레임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br> |
− | + | 취소철회조회 또는 판매처에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 |
− | |||
|| | || | ||
− | [[File: | + | [[File:s취소결과조회29.png|thumb|400px|(티몬 취소주문 확인 모습)]] |
|} | |} | ||
144번째 줄: | 153번째 줄: | ||
− | 7. C/S창에서 | + | 7. C/S창에서 동일상품 수량 2개중 1개만 취소해주기위해 해당상품명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한후 <br> |
+ | :수량기입란에 1을 적은 후 '''개별정상복귀''' 해줍니다. | ||
* 참고 :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 | * 참고 :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 | ||
− | [[File: | + | [[File:s취소결과조회2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161번째 줄: | 170번째 줄: | ||
− | 8. | + | 8. '''개별정상복귀'''가 되면 해당상품명 오른쪽에 '''정상''' 표시가 되고 배송처리가 가능해집니다. |
|| | || | ||
− | [[File: | + | [[File:s취소결과조회2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175번째 줄: | 180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 | |||
− | |||
==<big>'''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big>== | ==<big>'''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big>== | ||
217번째 줄: | 219번째 줄: | ||
− | 4.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은 환불이 완료된 건만 화면에 보여지지만 판매처에서도 한 번더 확인하고 주문처리해줍니다. | + | 4.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은 환불이 완료된 건만 화면에 보여지지만 판매처에서도 한 번더 확인하고 주문처리해줍니다.<br> |
− | * 배송후 취소타입에 두가지로 '''취소, 반품'''이 있으며, 취소타입에 따라 주문처리 방법이 달라집니다. |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타입에 두가지로 '''취소, 반품'''이 있으며, 취소타입에 따라 주문처리 방법이 달라집니다.<br> |
+ | * '''배송-취소'''의 경우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고객에게 설명하거나, 고객이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수를 진행합니다. | ||
+ | : '''배송-반품'''의 경우 반품담당 작업자가 반품을 정상적으로 진행(반품승인)해서 완료된 경우가 대부분이나 한 번씩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font> | ||
* 참고: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step.2 참고]] | * 참고: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step.2 참고]] | ||
|| | || | ||
240번째 줄: | 244번째 줄: | ||
3. 취소된 상품이 회수처리되어 매장에 도착하였을 경우, C/S창에서 고객주문을 검색한 후 '''개별취소'''를 진행합니다. | 3. 취소된 상품이 회수처리되어 매장에 도착하였을 경우, C/S창에서 고객주문을 검색한 후 '''개별취소'''를 진행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s취소결과조회2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017년 11월 22일 (수) 10:59 기준 최신판
개요
취소주문들은 자동취소연동 판매처 들에 한해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취소한 주문이 부분취소인지 전체취소인지도 해당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1 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
|
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