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대기 출력(기본 반품전표 출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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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웹 > 재고관리 > 공급처교환전표
 
  이지어드민 웹 > 재고관리 > 공급처교환전표
<b>공급처교환전표</b>는 공급처와 교환하기로 한 상품에 대한 전표를 만드는 곳입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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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처에 교환보낼 상품의 전표를 생성한 후, 이에 대한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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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처교환전표]]를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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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급처교환전표에서 <b>전표생성</b>을 눌러줍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생성버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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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팝업창공급처선택.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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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급처중 상품을 교환하기로 한 공급처를 선택합니다.
 
*전표명도 함께 입력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팝업창공급처선택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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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표명 클릭시 <b>공급처교환전표상세</b>팝업창이 활성화됩니다.
 
||[[파일:G교환전표생성함.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교환전표상품없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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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교환전표에 상품추가하기 </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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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표에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추가하면 교환전표를 출력할때 해당 상품이 송장에 출력됩니다.
 
||[[파일:G교환전표생성함.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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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급처교환상세에서 <b>상품추가</b>버튼을 누릅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상품추가버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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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교환전표 출력하기 </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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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같은 화면 아래에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등록상품추가.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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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등록상품추가검색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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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상상품을 교환하기로 했다면, <b>정상재고</b> 하단 <b>교환수량</b>에 수량을 입력합니다.
 
*불량상품을 교환하기로 했다면 불량재고에서 교환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재고이동]]
 
||[[파일:G공급처교환등록상품추가정상상품교환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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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타입선택 시, 정상교환일 경우 <b>상품교환</b>, 불량교환일 경우 <b>불량교환</b>을 선택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시타입.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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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교환하려는 상품 및 수량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상품이 아닐 경우, <b>상품코드</b>부분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G공급처교환할상품확인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a. 상품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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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b>상품코드</b>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검색창이 활성화됩니다. 상품을 검색하고 상품 오른쪽에 <b>교환</b>을 클릭하여 올바른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시상품교환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 수량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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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수량을 수정하고자 할 경우, 교환상품의 수량에 커서를 놓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상품수량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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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내용을 변경한 후에는 <b>변경내용저장</b>을 클릭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상품수량변경내용저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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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교환상품 및 수량에 대한 수정을 마쳤다면, <b>추가</b>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에상품추가.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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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생성해 놓은 공급처교환전표에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에상품추가함.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ig><b>step 4. 교환전표 출력하기 </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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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송장이 출력되면서, 해당 전표의 상태가 <b>송장</b>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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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송장이 출력되면서, 해당 전표의 상태가 <b>송장</b>으로 변경됩니다.
 
||[[파일:G핌즈 공급처교환출력상태송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핌즈 공급처교환출력상태송장.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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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급처교환전표는 기본적으로 <b>대기</b>상태입니다. 출고되었을 경우 전표 상세페이지에서 <b>출고</b>처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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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상품의 출고, 입고에 대한 일련의 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b>전표명</b>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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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처교환전표]]를 참고 해주세요.
||[[파일:G공급처교환출고처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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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출고처리를 하게 되면 전표는 <b>완료</b>로 바뀌며, 해당 상품의 재고는 차감이 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처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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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재고에서 교환수량만큼 차감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공급처교환전표처리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ig><b>step 5. 교환상품 도착 처리하기 </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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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처로부터 교환상품이 입고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서 <b>교환대기</b>수량의 입고를 잡아줘야 합니다.
 
||[[파일:G공급처교환대기 건.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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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재고관리 > 재고부족요청/조회2
 
1. <b>재고부족요청/조회2</b>에서 교환대기를 <b>ONLY</b>로 설정하여 교환대기 건을 함께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G교환대기온니교환대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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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급처 교환대기로 잡혀있는 상품이 검색됩니다.
 
||[[파일:G교환대기온니교환대기건만 검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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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된 결과를 전표로 만들기 위해 <b>입고요청</b>을 클릭합니다.
 
||[[파일:G교환대기건입고요청.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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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표명입력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전표명을 입력합니다.
 
||[[파일:G교환대기건전표명생성.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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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웹 > 재고관리 > 입고요처전표2
 
5. 생성한 전표는 입고요청전표2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교환대기건입고요청전표2.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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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교환입고처리할 공급처 혹은 전표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파일:G교환입고잡기.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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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8월 17일 (수) 07:21 기준 최신판

개요

기본적으로 송장출력프로그램 반품전표불러오기에서 불러오기를 클릭하면, 반품전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설정을 변경하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반품전표뿐 아니라 교환전표도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교환보낼 상품의 송장도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설정값 변경하기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반품전표출력 > 교환대기출력(기본 반품전표 출력) 체크

환경설정에서 교환전표도 함께 불러오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고자 할때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교환전표 생성하기

이지어드민 웹 > 재고관리 > 공급처교환전표

공급처에 교환보낼 상품의 전표를 생성한 후, 이에 대한 송장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step 3. 교환전표 출력하기

이제 생성한 반품전표를 이지송장출력프로그램을 통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송장을 출력하게 되면, 해당 공급처의 저장된 주소로 출력되어 나옵니다.

  • 공급처 정보 수정은 공급처목록에서 가능합니다. 공급처목록을 참조해 주세요.






1. 이지송장출력프로그램에서 반품전표출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전표를 생성한 날짜를 선택하고,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생성한 공급처교환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불러온 정보를 확인하고, 송장출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이 출력되면서, 해당 전표의 상태가 송장으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출력된 송장에는 교환보낼 상품의 공급처 주소가 수령자로 출력이 됩니다.

  • 해당 송장을 붙여 공급처로 상품을 보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교환전표 처리하기

교환상품의 출고, 입고에 대한 일련의 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