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주문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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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시 자동으로 송장번호가 부여됩니다. 즉, '''[송장입력] 페이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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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시 자동으로 송장번호가 부여됩니다. 즉, '''[송장입력] 페이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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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출력프로그램 > 불러오기탭 > '''공급처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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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급처 셀렉트 박스에서 '''공급처명(하부업체명)'''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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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우측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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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출력목록'''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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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송장출력을 위해 화면우측 '''송장출력'''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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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송장이 출력됨과 동시에 송장번호가 부여되며, 출력목록의 주문상태가 '''송장'''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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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주문을 배송처리하기 위해 화면좌측하단의 '''일괄배송처리'''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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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일괄배송처리가 완료되면 '''주문처리내역'''이 나타납니다.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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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하부주문관리''' > 주문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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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주문에 송장번호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상태가 '''배송'''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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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배송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 업체로 문의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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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참고 : [[송장을 일괄배송처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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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8월 29일 (월) 01:21 기준 최신판

개요


하부업체(공급처)에서 공급하는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을 직접 관리하고 배송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즉, 업체에서 모든 배송처리를 하지 않고
일부 하부업체(공급처)에서 대신 주문처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하부업체에게 이지어드민웹 권한을 줘서 주문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해줍니다.
하부주문관리에서는 하부업체의 주문을 조회하고 주문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하부주문관리는 하부업체와 계약시 조항으로 직접 배송이 있었거나, 상품의 특이사항(제작기간이 필요한 상품, 부피가 큰 상품 등)이 있어
하부업체가 직접 배송해야는 때에 발생합니다.



 





step 1. 업체 역할

하부업체 로그인정보 생성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공급처 목록 > 화면 우측상단 신규등록 클릭


1. 하부업체가 이지어드민웹으로 로그인 가능하도록 로그인 정보를 등록해야합니다.


2. 화면 우측상단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공급처신규등록 화면에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필수입력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연락처, 휴대폰번호, 주소
  • 아이디, 비밀번호, 업체명 : 하부업체(공급처)에서 사용할 로그인 정보를 등록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등록이 완료되면 공급처 목록에 등록한 공급처 정보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하부업체 역할

하부업체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이지어드민(www.ezadmin.co.kr) > 로그인


1. 홈페이지에서 하부업체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도메인 : 업체명 입력
아이디 : 하부업체 아이디 입력
비밀번호 : 하부업체 비밀번호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2. 로그인하면 화면상단에 주문배송관리 라는 1개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3. 주문배송관리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배송관리 하위 메뉴로 하부주문관리, 송장입력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하부주문관리


1. 화면좌측 하부주문관리를 클릭해줍니다.


2. 하부업체에서 관리하는 상품들의 주문정보를 화면우측 상단 검색을 클릭하여 조회해줍니다.

  • 상태를 접수로 선택한 후 검색해줍니다.

3. 하부업체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을 송장으로 출력하기 위해 화면우측 상단에 택배사[예)cj택배]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하부업체에서 이용하는 택배사가 있을 경우, 택배포맷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택배포맷설정이 되어있다면 택배사 송장출력 양식에 맞게 엑셀파일이 받아집니다.
  • 택배포맷설정을 원하시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다운로드 받은 엑셀파일을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내용이 나타나며,

본 파일을 택배사 프로그램에 업로드시켜 송장출력하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 후 송장번호가 발급되었다면,


6. 택배사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가 발급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7. 작업한 파일은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파일에 주문번호, 송장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줍니다.

  • 주문번호와 송장번호가 어떤 열에 있는지 파악하여 택배포맷 요청시에 전달해줍니다.
예) 주문번호 A열, 송장번호 M열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송장입력

타 송장출력 프로그램 또는 택배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송장출력할 경우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1. 송장입력 화면은 송장출력한 주문상태를 송장 또는 배송상태로 변경시켜줄 때 사용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출력한 택배사를 선택해줍니다.

  • 택배사를 선택하면 하단에 이지어드민 관리번호(주문번호), 송장번호가 몇 열에 위치해야하는지 보여줍니다.
따라서, 업로드할 엑셀파일의 주문번호, 송장번호 열이 표시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고 양식을 맞춰야 합니다.


3.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송장번호가 입력된 엑셀파일을 선택해줍니다.


4. 화면우측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업로드하면 화면에 해당 주문번호당 송장번호가 최대 5개까지 표시됩니다.


6. 처리방법을 선택하고 완료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확인에 체크하고 완료확인할 경우     하부업체는 주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지어드민 C/S창에 주문상태가 배송으로 변경되며, 이지어드민에 연동된 판매처인 경우
판매처에 자동으로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 완료확인만 할 경우
이지어드민 C/S창에 주문상태가 송장으로 변경되며, 별도로 배송처리를 해줘야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송장입력 화면에서 최근 송장입력개수에 내용이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주문을 조회해보면 송장번호를 등록한 주문들의 상태(송장 또는 배송)가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송장출력할 경우

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송장출력시 자동으로 송장번호가 부여됩니다. 즉, [송장입력] 페이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송장출력프로그램 > 불러오기탭 > 공급처선택 


1. 공급처 셀렉트 박스에서 공급처명(하부업체명)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우측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3.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출력목록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송장출력을 위해 화면우측 송장출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이 출력됨과 동시에 송장번호가 부여되며, 출력목록의 주문상태가 송장으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주문을 배송처리하기 위해 화면좌측하단의 일괄배송처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일괄배송처리가 완료되면 주문처리내역이 나타납니다.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하부주문관리 > 주문 검색


8. 주문에 송장번호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상태가 배송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배송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 업체로 문의하여 처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참고 : 송장을 일괄배송처리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step 5. 하부업체 이용가능 화면


1. 하부업체 계정은 권한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 사용 가능 권한 : 주문배송관리, 비밀번호변경(페이지상단 아이디 클릭), 모듈다운로드, FAQ
(확대하려면 클릭)





2. 만약 권한 없는 페이지를 클릭했을 경우 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확인창이 뜹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송장입력


이지어드민에서 하부업체가 관리하는 상품만 직접 주문처리하게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