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송장 출력 예정: 재고만큼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송장의 개수를 노출한다, 주문다운로드2의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함, 초기화 할...)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
+ | <br/><br/><br/><br/> | ||
+ | |||
+ | ==<big>'''개요'''</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
+ | |||
+ | 미처리현황에서는 업무 상 작업이 완전히 완료되지 않은 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br/> | ||
+ | *이를 통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 | |||
+ | 미처리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건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
+ | |} | ||
+ | |||
+ | <br/><br/><br/><br/> | ||
+ | |||
+ | <div>__TOC__</div> | ||
+ | |||
+ | |} | ||
+ | <br/><br/><br/><br/> | ||
+ | |||
+ | ==<big>'''step 1. 송장출력예정'''</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재고만큼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
+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
+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 ||
+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주문다운로드2에서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 ||
+ |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 할 경우 수량은 '0'이 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big>'''step 2. 송장전송대기'''</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아직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배송지연으로 불필요한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단순 판매처 서버 장애나 인터넷 회선 장애인 경우에는 시간에 텀을 두고 두세차례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 ||
+ | * 특정 오류가 아닌데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10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big>'''step 3. 배송누락확인'''</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처리하지 않은 채로 배송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
+ |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송장출력한 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우려가 있습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사와 연동하여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 |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big>'''step 4. 취소철회확인'''</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
+ |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 ||
+ | * 이러한 주문을 인지하지 못할 경우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조회 후 처리해야 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미처리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 | ==<big>'''관련 FAQ'''</big>== |
2016년 11월 24일 (목) 06:14 판
개요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미처리현황에서는 업무 상 작업이 완전히 완료되지 않은 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처리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건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송장출력예정
|
step 2. 송장전송대기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아직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배송누락확인
1.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처리하지 않은 채로 배송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step 4. 취소철회확인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