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번째 줄: 7번째 줄:
 
|
 
|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
+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br>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
 
|}
29번째 줄: 29번째 줄: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확인하고 <b>송장관리</b> 버튼을 클릭합니다.
+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파일:송장관리1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s송장관리2.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42번째 줄: 42번째 줄:
  
  
2.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해당주문의 <b>송장번호(필수)</b>,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입력</b>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파일:송장관리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s송장관리3.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
 
 +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입력</b>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파일:s송장관리4.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54번째 줄: 69번째 줄:
  
  
3. 접수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접수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파일:송장관리3.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s송장관리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70번째 줄: 85번째 줄:
  
  
1. 해당주문건(송장상태)을 확인하고 <b>송장관리</b> 버튼을 클릭합니다.
+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확인하고 <b>송장관리</b>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파일:송장관리1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s송장관리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016년 12월 2일 (금) 00:43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을 송장상태로 변경하거나 주문에 입력된 송장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
  •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step 1. 접수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접수상태의 주문이 송장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S송장관리5.jpg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확인하고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파일:S송장관리5.jpg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및 송장번호(자동생성) 확인,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