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7번째 줄: 57번째 줄: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입력</b>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검색/추가'''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성품을 수정하고,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교환</b>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 매칭정보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
[[파일:s송장관리4.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상품교환3.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71번째 줄: 73번째 줄:
  
  
5. 접수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파일:s송장관리6.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상품교환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83번째 줄: 85번째 줄:
  
  
6. 또한 '''송장입력'''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6. 또한 '''상품교환'''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파일:s송장관리5.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상품교환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r>
 
<br>

2016년 12월 8일 (목) 01:51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3가지 경우

  • 송장 출력 전 상품교환(주문상태 : 접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내용에 반영된다.
  • 송장 출력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송장)
송장삭제 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송장 재출력
참고 : 송장을 어떻게 삭제하나요?
  • 배송 후 상품교환(주문상태 : 배송)
상품회수 후 상품교환,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 자동생성



 




step 1. 접수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추가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성품을 수정하고,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매칭정보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상품교환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파일:상품교환5.jpg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상태 주문의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송장삭제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