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도입 절차"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7번째 줄: 17번째 줄:
 
|}
 
|}
  
* 사전 안내
+
1) 사전 안내
- 업무 현황 확인(로케이션 관리 현황)
+
*업무 현황 확인(로케이션 관리 현황)
 
*배송고도화 개념 안내
 
*배송고도화 개념 안내
 
*송장 분배렉 or 테이블 사용 안내
 
*송장 분배렉 or 테이블 사용 안내

2017년 5월 29일 (월) 07:07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본 문서는 이지어드민 배송고도화 내부 교육용 자료로 제작되었습니다.

  • 배송고도화 실사용을 위한 절차 및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2. 배송고도화 세팅은 크게 다음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사전 안내 > 2) 세팅(방문 or 원격) > 3) 테스트 확인

1) 사전 안내

  • 업무 현황 확인(로케이션 관리 현황)
  • 배송고도화 개념 안내
  • 송장 분배렉 or 테이블 사용 안내

2) 세팅

  • 작업단위갯수 설정
  • 작업지시서 or 작업지시라벨 사용 여부 체크
  • 작업지시라벨 사용시 rpt 파일 세팅
  • 송장 고도화 연번 출력 세팅
  • 송장출력시 정렬기준 세팅
  • 작업지시라벨 로케이션순으로 정렬 세팅

3) 테스트

  • 세팅 결과값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테스트 진행









step 1. 사전 안내

1. 사전 안내는 배송고도화 기능의 개념에 대해서 업체에 안내합니다.

배송고도화 도입을 위해 사전에 업체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은 안내합니다.






2. 업무현황을 파악합니다.

  • 로케이션 관리 여부
 - 배송고도화는 기본적으로 이지어드민을 통한 로케이션 관리가 필수
 - 따라서 프리미엄 버전 사용시에만 도입 가능
  • 송장 분배할 작업공간 필요(송장 분배렉 or 포장 테이블)
 - 보통은 송장 분배렉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업체 특성에 따라 테이블에 분배하기도 함
 - 분배 공간 단위가 결국 배송고도화 작업 단위라고 볼 수 있음





step 2. 세팅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 분배렉 갯수를 반영하여 배송고도화 작업갯수를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rpt 파일은 세팅합니다.

  • 작업지시라벨은 rpt type-9 고정값을 사용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에 고도화 연번 출력을 원하는 경우 세팅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고도화 연번 항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자리에 추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기존 송장출력 정렬기준을 개발팀(류재관 부장님)에 전달합니다.

  • 배송고도화 설정을 오픈하면 기존 이지송장출력 송장 정렬기준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개발팀에 요청하여 설정값을 세팅해야 합니다.





step 3. 테스트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 출력시 고도화 연번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프리미엄 POS에서 작업지시라벨이 정상적으로 로드되는지 확인합니다.

  • 작업지시라벨이 송장분배번호순으로 정렬되면 개발팀에 로케이션순으로 변경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상이 없으면 출력하여 로케이션순으로 정상적으로 정렬되는지 확인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