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리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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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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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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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CS창의 CS이력에서도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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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 20일 (수) 01:25 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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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부가서비스인 이지리플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자동동기화 > 이지리플


1. 이지리플 기능은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통합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 게시판 문의글 및 상품평(구매후기) 자동 수집
  • 답변 입력 기능 및 판매처로 답변 자동 전송


2. 이지리플은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3. 이지리플 기능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문의글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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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오토 프로그램 실행 후, 게시판 연동을 클릭하면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기본적으로는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가 실행된 상태라면 10분마다 자동으로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업체에 오픈되어 있지 않고, 이지리플 세팅 후 사용 가능합니다.






2. 이지리플을 통해 문의글을 수집한 후에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2. 게시글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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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 로그인 후 자동동기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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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리플 -> 게시판 연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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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시판 연동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목 내용
1. 검색 검색조건을 활용해서 특정 게시글 검색
2. CS목록 검색된 게시글 목록 조회
3. CS내역 CS목록에서 선택한 게시글 내용 조회 및 답변 입력
4. 상품정보 게시글에 해당하는 관련 상품정보 조회
5. 히스토리 이전 문의 내역이 있을 시 이력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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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색 항목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이력은 CS목록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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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목록에서 답변을 입력할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게시글은 CS내역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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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내용 확인 후 CS 답변 항목에 답변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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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CS 타입과 답변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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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임시 저장 버튼 클릭시에는 답변 저장은 되지만, 판매처로 전송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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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있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 상품정보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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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이전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동일한 고객과의 과거 문답 진행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a. 검색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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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색 항목에서 특정 게시글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 조건 내용
1.판매처 특정 판매처의 게시글 조회
2.기간설정 기간에 해당하는 게시글 조회
3.조건값 입력 주문번호/CS번호/판매처 상품코드로 게시글 조회
4.상태 이지리플 처리 상태별 검색
-답변대기: 아직 답변 미입력 상태
-답변완료: 답변 입력 상태. 판매처로 전송되지는 않은 상태
-전송실패: 판매처로 전송 실패된 상태
-전송완료: 판매처로 답변 전송 완료된 상태
5.종류 게시글 유형별 검색
-긴급글만: 긴급문의 게시글 조회
-일반글만: 일반문의 게시글 조회
-상품평만: 상품명만 조회






b. CS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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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 목록에서는 검색조건을 통해 검색된 게시글 목록이 조회됩니다.
항목명 내용
1.판매처명 수집된 게시글의 판매처명
등록일 게시글이 게시판에 등록된 일자
-A: 판매처 관리자에게서 등록된 게시글
-C: 상품평 및 구매후기
-H: 기존 답변 이력이 있는 게시글
제목 게시글의 제목
타입 게시글 유형
게시글 유형이 선택 가능한 판매처는 자동 구분
공란인 경우 답변 입력시 변경 가능
발주 해당 문의글과 관련한 주문정보가 이지어드민에 연동/미연동 여부
-○: 주문 수집된 게시글
-Ⅹ: 주문 미수집 게시글






c. CS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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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 내역에서는 문의글 내용 조회 및 답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판매처 수집한 문의글의 판매처
주문번호 주문번호 클릭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해당 주문 조회
- 단, 이지어드민으로 수집된 주문만 가능
판매처상품코드 상품코드 클릭시 판매처 사이트의 해당 상품페이지로 이동
- 상품에 대한 문의인 경우에만 조회됨
CS 제목 문의글 제목
CS 내용 문의글 내용
CS 답변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입력
CS 타입 문의 유형별 설정 가능
-종류: 상품, 배송, 교환, 취소, 반품, 긴급, 수리, 기타
담당자 답변을 작성할 담당자를 지정
매크로 답변을 미리 저장하고, 유형에 맞는 답변을 불러오는 기능
강제 완료 처리 답변 미입력 상태로 강제 완료 처리
임시 저장 답변을 저장만 하고, 판매처로 전송하지 않음
- 이지리플 답변대기 상태로 이동
답변 저장 입력한 답변을 저장하고 답변 완료처리
-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판매처로 답변 전송






d. CS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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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 관련 문의인 경우 상품 정보 항목에서 이지어드민 상품 정보를 조회 가능합니다.
  • 상품 이미지, 가격, 주문 상태, 재고 현황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e. 히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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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CS창의 CS이력에서도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3. 통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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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간별 통계와 종류별 통계 메뉴에서 문의글에 대한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별 통계: 월간, 주간, 일간 기간별 통계 자료 조회
  • 종류별 통계: 답변률, 직원별, 타입별, 판매처별, 상품별 통계 자료 조회






a. 기간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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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리플 메뉴에서 기간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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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월간통계 항목에서는 당월 문의글 현황을 캘린더 형식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우측 상단 화살표를 통해 전월/익월 이동도 가능합니다.
  • 특정 일자 클릭시, 일자에 해당하는 주간, 일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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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간 통계 항목에서는 일주일간의 문의글 추이를 확인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가 해당하는 주의 통계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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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일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당일 문의글을 판매처별/문의 유형별로 조회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에 해당하는 일간 통계가 조회됩니다.






b. 종류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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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리플 메뉴에서 종류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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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정 항목에서 조회를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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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답변률 항목에서는 문의글에 대한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응답: 현재 답변 완료하지 못한 게시글 비율
  • 12시간 이내: 12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24시간 이내: 24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이내: 48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초과: 답변 완료까지 48시간이 초과된 게시글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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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각 게시글 관리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 담당자가 이지오토로 조회되는 건수는 이지리플을 통해 답변을 입력한 건이 아닌,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게시판 답변을 읽어온 경우입니다.
  • 미지정건수는 아직 답변 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지 않은 문의글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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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문의글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유형의 문의가 많은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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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운영중인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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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 특정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4. 답변내역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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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답변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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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조건을 설정해서 특정 답변 내역을 검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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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문의글에 대해 담당자가 답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명: 문의글이 해당하는 판매처
  • 등록일: 고객이 문의글을 남긴 일자
  • 답변일: 답변을 입력한 일자
  • 작업자: 답변을 입력한 작업자
  • 타입: 문의글 유형
  • 문의: 고객의 문의글 내용
  • 답변: 문의글에 대한 담당자의 답변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