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리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48번째 줄: | 148번째 줄: | ||
! 항목명 !! 내용 | ! 항목명 !! 내용 | ||
|- | |- | ||
− | | 1.판매처명 || 수집된 | + | | '''1. 판매처명''' ||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
|- | |- | ||
− | | 2.등록일 || 문의글이 게시판에 등록된 일자<br/> -A: 판매처 관리자에게서 등록된 게시글<br/>-C: 상품평 및 구매후기<br/>-H: 기존 답변 이력이 있는 게시글 | + | | '''2. 등록일''' || 문의글이 판매처 게시판에 등록된 일자<br/> - A: 판매처 관리자에게서 등록된 게시글<br/> - C: 상품평 및 구매후기<br/> - H: 기존 답변 이력이 있는 게시글 |
|- | |- | ||
− | | 3.제목 || 문의글 제목 | + | | '''3. 제목''' || 문의글 제목 |
|- | |- | ||
− | | 4.타입 || 문의글 유형<br/> -고객이 문의글 유형을 선택 가능한 경우에 자동 | + | | '''4. 타입''' || 문의글 유형<br/> - 고객이 판매처에서 문의글 유형을 선택 가능한 경우에 자동 구분됨<br/> - 답변 입력시 담당자가 변경 가능 |
|- | |- | ||
− | | 5.발주 || 해당 | + | | '''5. 발주''' || 해당 문의글에 대한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미수집 상태 여부<br/> - ○: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된 문의글<br/> - Ⅹ: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되지 않은 문의글 |
|} | |} | ||
168번째 줄: | 168번째 줄: | ||
[[파일:조리플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리플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6. CS 내역 항목에서 문의글 내용 확인 및 답변 입력이 | + | 6. CS 내역 항목에서 '''문의글 내용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174번째 줄: | 174번째 줄: | ||
! 항목 !! 내용 | ! 항목 !! 내용 | ||
|- | |- | ||
− | | 판매처 || | + | | '''1. 판매처''' ||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
|- | |- | ||
− | | 주문번호 || 주문번호 클릭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해당 주문 조회<br/>- | + | | '''2. 주문번호''' || 주문번호 클릭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해당 주문 조회 가능<br/> - 이지어드민에 수집된 주문만 가능 |
|- | |- | ||
− | | 판매처상품코드 || 상품코드 클릭시 판매처 사이트의 | + | | '''3. 판매처상품코드''' || 상품코드 클릭시 판매처 사이트의 상품페이지로 이동<br/> - 상품에 대한 문의인 경우에만 조회됨 |
|- | |- | ||
− | | CS 제목 || 문의글 제목 | + | | '''4. CS 제목''' || 문의글 제목 |
|- | |- | ||
− | | CS 내용 || 문의글 내용 | + | | '''5. CS 내용''' || 문의글 내용 |
|- | |- | ||
− | | CS 답변 ||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입력 | + | | '''6. CS 답변''' ||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입력 |
|- | |- | ||
− | | CS 타입 || | + | | '''7. CS 타입''' || 문의글 유형별 분류<br/> - 종류: 상품, 배송, 교환, 취소, 반품, 긴급, 수리, 기타 |
|- | |- | ||
− | | 담당자 || 답변을 작성할 담당자를 지정 | + | | '''8. 담당자''' || 답변을 작성할 담당자를 지정 |
|- | |- | ||
− | | 매크로 || 답변을 미리 | + | | '''9. 매크로''' || 유형별 답변을 미리 저장 가능하며, 미리 저장한 매크로로 답변 입력 가능 |
|- | |- | ||
− | | 강제 완료 처리 || 답변 미입력 상태로 강제 완료 처리 | + | | '''10. 강제 완료 처리''' || 답변 미입력 상태로 강제 완료 처리 <br/> - 강제 완료 처리 시 답변전송 상태로 변경됨 <br/> - 문의글이 삭제되었거나 수동처리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 |
|- | |- | ||
− | | 임시 저장 || 답변을 저장만 하고, 판매처로 전송하지 않음<br/>- 이지리플 답변대기 상태로 | + | | '''11. 임시 저장''' || 답변을 저장만 하고, 판매처로 전송하지 않음<br/> - 이지리플 답변대기 상태로 답변만 저장됨 |
|- | |- | ||
− | | 답변 저장 || 입력한 답변을 저장하고 답변 완료처리<br/>-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판매처로 답변 전송 | + | | '''12. 답변 저장''' || 입력한 답변을 저장하고 답변 완료처리<br/> - 답변입력상태로 변경됨 <br/>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판매처로 답변 전송 |
|} | |} | ||
223번째 줄: | 223번째 줄: | ||
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
* 저장한 답변은 '''답변 입력 단계로 진행'''됩니다. | * 저장한 답변은 '''답변 입력 단계로 진행'''됩니다. | ||
− | * '''임시 저장 버튼 클릭시'''에는 답변 저장은 되지만, 판매처로 | + |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판매처로 답변을 전송'''합니다. |
+ | * '''임시 저장 버튼 클릭시'''에는 답변 저장은 되지만, 판매처로 답변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 |} | ||
245번째 줄: | 246번째 줄: | ||
[[파일:조리플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리플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 | + | 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 | + |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 + |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CS창의 CS이력에서도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br/><br/><br/> | <br/><br/><br/><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3. 통계 확인'''</big>== | ==<big>'''3. 통계 확인'''</big>== |
2017년 9월 28일 (목) 01:09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부가서비스인 이지리플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이지리플은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
1. 문의글 수집
1. 이지오토 프로그램 실행 후, 우측 상단의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면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2. 이지리플을 통해 문의글을 수집한 후에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
2. 게시글 처리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 로그인 후 자동동기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
2. 이지리플 -> 게시판 연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게시판 연동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4. 검색 항목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5. CS목록에서 답변을 입력할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
6. CS 내역 항목에서 문의글 내용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
7. CS 타입과 답변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
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9.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있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 상품정보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조회 가능합니다. |
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3. 통계 확인
1. 기간별 통계와 종류별 통계 메뉴에서 문의글에 대한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 기간별 통계
2. 이지리플 메뉴에서 기간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월간통계 항목에서는 당월 문의글 현황을 캘린더 형식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4. 주간 통계 항목에서는 일주일간의 문의글 추이를 확인 가능합니다.
|
5. 일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당일 문의글을 판매처별/문의 유형별로 조회 가능합니다.
|
b. 종류별 통계
2. 이지리플 메뉴에서 종류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설정 항목에서 조회를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
4. 답변률 항목에서는 문의글에 대한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각 게시글 관리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
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문의글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운영중인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
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
4. 답변내역 확인하기
1. 답변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
2. 검색 조건을 설정해서 특정 답변 내역을 검색 가능합니다. |
3. 문의글에 대해 담당자가 답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