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리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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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각 게시글 관리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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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이지오토로 조회되는 건수는 이지리플을 통해 답변을 입력한 건이 아닌,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게시판 답변을 읽어온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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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가 이지오토로 조회되는 처리건수는 답변이 이미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 온 경우입니다.
*미지정건수는 아직 답변 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지 않은 문의글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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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이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도 이중으로 답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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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정건수는 '''답변 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지 않은 문의글'''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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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문의글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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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통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유형의 문의가 많은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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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운영중인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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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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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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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 특정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확인하기 용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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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 28일 (목) 01:15 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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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부가서비스인 이지리플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자동동기화 > 이지리플


1. 이지리플 기능은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통합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 게시판 문의글 및 상품평(구매후기) 자동 수집
  • 답변 입력 기능 및 판매처로 답변 자동 전송


2. 이지리플은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 연동 판매처 확인은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의 게시판연동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 이지리플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문의글 수집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오토 프로그램 실행 후, 우측 상단의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면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기본적으로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업체에 오픈되어 있지 않으며, 이지리플 세팅 후 사용 가능합니다.






2. 이지리플을 통해 문의글을 수집한 후에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2. 게시글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 로그인 후 자동동기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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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리플 -> 게시판 연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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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시판 연동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목 내용
1. 검색 검색조건을 활용해서 특정 문의글 검색
2. CS목록 검색된 문의글 목록 조회
3. CS내역 CS목록 항목에서 선택한 문의글 내용 조회 및 답변 입력
4. 상품정보 문의글에 해당하는 관련 상품정보 조회
5. 히스토리 과거 문의 이력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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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색 항목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이력은 CS목록에서 조회됩니다.
검색 조건 내용
1. 판매처 특정 판매처의 게시글 조회
2. 기간설정 기간에 해당하는 게시글 조회
3. 조건값 입력 주문번호/CS번호/판매처 상품코드로 게시글 조회
4. 상태 이지리플 처리 상태별 검색
-답변대기: 아직 답변 미입력 상태
-답변완료: 답변 입력 상태. 판매처로 전송되지는 않은 상태
-전송실패: 판매처로 전송 실패된 상태
-전송완료: 판매처로 답변 전송 완료된 상태
5. 종류 게시글 유형별 검색
-긴급글만: 긴급문의 게시글 조회
-일반글만: 일반문의 게시글 조회
-상품평만: 상품명만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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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목록에서 답변을 입력할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게시글은 CS내역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항목명 내용
1. 판매처명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2. 등록일 문의글이 판매처 게시판에 등록된 일자
- A: 판매처 관리자에게서 등록된 게시글
- C: 상품평 및 구매후기
- H: 기존 답변 이력이 있는 게시글
3. 제목 문의글 제목
4. 타입 문의글 유형
- 고객이 판매처에서 문의글 유형을 선택 가능한 경우에 자동 구분됨
- 답변 입력시 담당자가 변경 가능
5. 발주 해당 문의글에 대한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미수집 상태 여부
- ○: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된 문의글
- Ⅹ: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되지 않은 문의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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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S 내역 항목에서 문의글 내용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1. 판매처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2. 주문번호 주문번호 클릭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해당 주문 조회 가능
- 이지어드민에 수집된 주문만 가능
3. 판매처상품코드 상품코드 클릭시 판매처 사이트의 상품페이지로 이동
- 상품에 대한 문의인 경우에만 조회됨
4. CS 제목 문의글 제목
5. CS 내용 문의글 내용
6. CS 답변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입력
7. CS 타입 문의글 유형별 분류
- 종류: 상품, 배송, 교환, 취소, 반품, 긴급, 수리, 기타
8. 담당자 답변을 작성할 담당자를 지정
9. 매크로 유형별 답변을 미리 저장 가능하며, 미리 저장한 매크로로 답변 입력 가능
10. 강제 완료 처리 답변 미입력 상태로 강제 완료 처리
- 강제 완료 처리 시 답변전송 상태로 변경됨
- 문의글이 삭제되었거나 수동처리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
11. 임시 저장 답변을 저장만 하고, 판매처로 전송하지 않음
- 이지리플 답변대기 상태로 답변만 저장됨
12. 답변 저장 입력한 답변을 저장하고 답변 완료처리
- 답변입력상태로 변경됨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판매처로 답변 전송
  • 문의 내용을 확인하고 CS 답변 항목에 답변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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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CS 타입과 답변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저장한 답변은 답변 입력 단계로 진행됩니다.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판매처로 답변을 전송합니다.
  • 임시 저장 버튼 클릭시에는 답변 저장은 되지만, 판매처로 답변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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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있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 상품정보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조회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CS창의 CS이력에서도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3. 통계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기간별 통계와 종류별 통계 메뉴에서 문의글에 대한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별 통계: 월간, 주간, 일간 기간별 통계 자료 조회
  • 종류별 통계: 답변률, 직원별, 타입별, 판매처별, 상품별 통계 자료 조회






a. 기간별 통계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리플 메뉴에서 기간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월간통계 항목에서는 당월 문의글 현황을 캘린더 형식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우측 상단 화살표를 통해 전월/익월 이동도 가능합니다.
  • 특정 일자 클릭시, 일자에 해당하는 주간, 일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주간 통계 항목에서는 일주일간의 문의글 추이를 확인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가 해당하는 주의 통계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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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일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당일 문의글을 판매처별/문의 유형별로 조회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에 해당하는 일간 통계가 조회됩니다.






b. 종류별 통계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리플 메뉴에서 종류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설정 항목에서 조회를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 기본으로는 최근 일주일 기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답변률 항목에서는 문의글에 대한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응답: 현재 답변 완료하지 못한 게시글 비율
  • 12시간 이내: 12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24시간 이내: 24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이내: 48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초과: 답변 완료까지 48시간이 초과된 게시글 비율






(확대하려면 클릭)

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 담당자가 이지오토로 조회되는 처리건수는 답변이 이미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 온 경우입니다.
  • 답변이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도 이중으로 답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 미지정건수는 답변 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지 않은 문의글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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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통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4. 답변내역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답변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 조건을 설정해서 특정 답변 내역을 검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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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문의글에 대해 담당자가 답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1. 판매처명 문의글이 해당하는 판매처
2. 등록일 고객이 문의글을 남긴 일자
3. 답변일 답변을 입력한 일자
4. 작업자 답변을 입력한 작업자
5. 타입 문의글 유형
6. 문의 고객의 문의글 내용
7. 답변 문의글에 대한 담당자의 답변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