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번째 줄: 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3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6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창고 MENU 중 매장반품관리 메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창고 MENU 중 매장반품관리 메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매장반품관리는 창고 모드에서 조회 가능
 
* 매장반품관리는 창고 모드에서 조회 가능
26번째 줄: 26번째 줄:
 
<br/><br/><br/><br/>
 
<br/><br/><br/><br/>
  
==<big>'''step 1. 반품 확인하기'''</big>==
+
==<big>'''step 1. 반품 조회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85번째 줄: 85번째 줄:
 
4. 처리 단계별 반품 현황이 조회됩니다.
 
4. 처리 단계별 반품 현황이 조회됩니다.
 
*'''배송중''': 매장에서 출고 후 본사 도착 예정인 반품건
 
*'''배송중''': 매장에서 출고 후 본사 도착 예정인 반품건
*'''반품완료''': 본사에 도착하여 입고완료처리한 반품건
+
*'''반품완료''': 본사에 도착하여 입고 완료된 반품건
  
 
<br/><br/><br/><br/>
 
<br/><br/><br/><br/>
96번째 줄: 96번째 줄:
  
 
[[파일:j6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6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본사에 도착한 반품건의 매장을 확인하여 해당 전표 우측의 '''작업 항목에서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본사에 도착한 반품건의 매장을 확인하여 해당하는 전표 우측의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더블클릭으로 대체 가능
 
* 더블클릭으로 대체 가능
  
123번째 줄: 123번째 줄:
 
7. 리스트에 없는 상품이 반품된 경우, 매장에 확인 후 스피드검색 버튼을 통해 추가합니다.
 
7. 리스트에 없는 상품이 반품된 경우, 매장에 확인 후 스피드검색 버튼을 통해 추가합니다.
 
*좌측부터 순서대로 '''본사 접수주문수량, 송장주문수량, 이지체인 이동중 상태인 재고 수량 조회'''  
 
*좌측부터 순서대로 '''본사 접수주문수량, 송장주문수량, 이지체인 이동중 상태인 재고 수량 조회'''  
*[[스피드검색|스피드검색 사용법 확인]]
+
*[[스피드검색|[스피드검색 사용법 확인]]]
 +
 
 +
<br/><br/><br/><br/>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6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8. 입력을 완료하였으면 왼쪽 상단의 '''돌아가기(ESC)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별도의 저장 작업없이 입고수량 기재 내용이 저장됨
 +
*아직 실제로 본사 입고에는 미반영 상태
 +
 
 +
 
 
<br/><br/><br/><br/>
 
<br/><br/><br/><br/>
 
|}
 
|}

2018년 5월 7일 (월) 06:14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창고 MENU 중 매장반품관리 메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매장반품관리는 창고 모드에서 조회 가능
이지체인 창고 모드 로그인 -> 메인화면 -> 매장반품관리 클릭


2. 매장반품관리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 각 매장에서 반품 신청한 이력 확인
  • 매장 반품 도착 시 확인 및 본사 입고 처리






step 1. 반품 조회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창고 계정으로 로그인 후 메인화면의 매장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반품건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매장에서 반품을 등록한 일자
  • 출발지 그룹: 특정 매장 그룹(예. 직영점/대리점)의 반품건 조회
  • 출발지 매장: 특정 매장의 반품건 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반품건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매장에서 반품을 등록한 일자
  • 출발지 그룹: 특정 매장 그룹(예. 직영점/대리점)의 반품건 조회
  • 출발지 매장: 특정 매장의 반품건 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3.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보드 F2키 입력으로도 조회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4. 처리 단계별 반품 현황이 조회됩니다.

  • 배송중: 매장에서 출고 후 본사 도착 예정인 반품건
  • 반품완료: 본사에 도착하여 입고 완료된 반품건






(확대하려면 클릭)

5. 본사에 도착한 반품건의 매장을 확인하여 해당하는 전표 우측의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더블클릭으로 대체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별 수량을 확인하여 입고수량에 입력합니다.

  • 수량: 매장에서 기재한 반품예정수량
  • 입고수량: 물류 담당자가 실재 확인학 반품입고수량(직접 기재)






(확대하려면 클릭)

7. 리스트에 없는 상품이 반품된 경우, 매장에 확인 후 스피드검색 버튼을 통해 추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입력을 완료하였으면 왼쪽 상단의 돌아가기(ESC)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별도의 저장 작업없이 입고수량 기재 내용이 저장됨
  • 아직 실제로 본사 입고에는 미반영 상태






step 2. 반품 지시하기

a. 전체 회수

  • 모든 매장의 전체 보유재고를 회수지시



(확대하려면 클릭)

1. 우측 상단 전상품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하단에 전체 매장의 보유재고수량이 반영됩니다.

  • 직접 수량 수정은 불가
  • 우측의 삭제 버튼 클릭시 해당 매장 제외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 중앙 부분에서 회수 진행 시 반영수량을 확인 가능합니다.

  • 예) 본사 항목 19/+14: 14개가 회수되어 본사의 실재 보유 수량이 19개가 될 예정
  • 예) 신당점 항목 0/-2: 신당점 재고가 2개 본사로 출고되어 매장보유수량이 0개가 될 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4.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최종적으로 수량 확인 후 회수 지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전표가 생성됩니다.

  • 이후 반품절차는 기존 방식과 동일
  • 삭제 버튼 클릭 시 작업 취소 가능







b. 일부 매장 회수

  • 일부 매장의 전체 보유재고를 회수



(확대하려면 클릭)

1. 회수를 진행할 매장을 선택합니다.

  • 본사항목을 체크하면 전체매장 선택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2. 매장회수 또는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선택한 매장의 보유재고가 회수 지시수량으로 반영됩니다.

  • 선택한 옵션의 총보유재고 반영
  • 동일상품의 타옵션은 반영 안됨






(확대하려면 클릭)

4.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최종적으로 수량 확인 후 회수 지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전표가 생성됩니다.

  • 이후 반품절차는 기존 방식과 동일
  • 삭제 버튼 클릭 시 작업 취소 가능








c. 일부 수량 회수

  • 매장 보유재고의 일부 수량만큼 회수지시



(확대하려면 클릭)

1. 검색 결과에서 회수할 매장에서 수량 항목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클릭한 수량만큼 본사와 매장의 변경예정수량이 반영됩니다.

  • 예) 본사 항목 8/+3: 3개가 회수되어 본사의 실재 보유 수량이 8개가 될 예정
  • 예) 신당점 항목 1/-1: 신당점 재고가 1개 본사로 출고되어 매장보유수량이 1개가 될 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4.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최종적으로 수량 확인 후 회수 지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전표가 생성됩니다.

  • 이후 반품절차는 기존 방식과 동일
  • 삭제 버튼 클릭 시 작업 취소 가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