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번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9번째 줄: 9번째 줄:
 
[[파일:j18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j18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환경설정 메뉴의 선발번 사용 항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이 문서에서는 환경설정 메뉴의 선발번 사용 항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선발번 기능을 사용하면 '''송장 실제 출력 전, 송장번호만 미리 할당'''할 수 있습니다.
+
 
* 송장번호만 빠르게 발번하여 다른 기능들과 연계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
<br/><br/>
** '''송장이 출력되어야만 진행 가능했던 업무를 앞당겨서 빠르게 진행 가능'''합니다.
+
 
** 예) 선발번 처리한 송장번호를 판매처에 '''가배송처리''', '''배송고도화 작업지시라벨 출력''' 등 가능.  
+
2. 선발번 기능을 사용하면 '''송장 실제 출력 전, 송장번호만 미리 할당'''할 수 있습니다.
 +
* 송장번호만 미리 발번하여 다른 기능들과 연계 사용 가능
 +
** 예) 선발번 송장번호를 '''가배송처리''', '''배송고도화 작업지시라벨 출력''' 등 가능.  
 
*** [[가배송처리|가배송처리 메뉴얼]], [[배송고도화|배송고도화 메뉴얼]]
 
*** [[가배송처리|가배송처리 메뉴얼]], [[배송고도화|배송고도화 메뉴얼]]
  
 
<br/><br/>
 
<br/><br/>
  
2. 해당 기능은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변경 후 사용 가능'''합니다.
+
3. 선발번 기능은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변경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 환경설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 단, 사전에 '''프리미엄 버전 사용 및 배송고도화 기능이 세팅되어 있어야만 설정 가능'''
+
* 사전에 '''프리미엄 버전 사용 및 배송고도화 기능이 세팅 필수
* '''베이직 버전 이하'''에서는 해당 기능 사용 불가(재고만큼 불러오기 사용 필수)
+
* 재고만큼 불러오기 작업 시에만 적용. 일반 불러오기에서는 적용 불가
  
 
<br/><br/>
 
<br/><br/>

2018년 12월 27일 (목) 12:54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환경설정 메뉴의 선발번 사용 항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선발번 기능을 사용하면 송장 실제 출력 전, 송장번호만 미리 할당할 수 있습니다.



3. 선발번 기능은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변경 후 사용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 사전에 프리미엄 버전 사용 및 배송고도화 기능이 세팅 필수
  • 재고만큼 불러오기 작업 시에만 적용. 일반 불러오기에서는 적용 불가





step 1. 설정값 확인

1. 선발번 사용은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 요청 후 변경된 환경설정값을 확인합니다.





step 2. 송장출력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전 방법과 동일한 방식으로 송장출력단계를 진행합니다.

  • 1) 이지송장출력 실행
  • 2) 재고만큼 불러오기탭에서 불러오기 버튼 클릭
  • 3) 송장출력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실제 송장은 출력되지 않고, 빠르게 송장번호만 발번됩니다.

  • 발번된 송장번호는 출력차수로 저장





(확대하려면 클릭)
  • CS창에서 조회 시에는 송장 상태이면서 '선'이라는 문구로 표기










(확대하려면 클릭)

3. 출력차수 불러오기 탭을 클릭합니다.

  • 선발번 처리된 주문건이 출력차수에 저장됨






(확대하려면 클릭)

4. 출력할 차수를 선택하고,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사전에 선발번 처리된 송장번호로 실제 송장이 출력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