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12-31 정재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big>'''개요'''</big>== | |
+ | <br> | ||
+ |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br> | ||
+ |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br> | ||
+ |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br> | ||
+ |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br> | ||
+ | 사용을 원할 시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 바랍니다.<br> | ||
+ | <br> | ||
+ | <br> | ||
+ | <br> | ||
+ | <div>__TOC__</div>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step 1. 환경설정'''</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환경설정 > 특수주문발주 | ||
+ | |} | ||
+ | 1. 블랙리스크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br> | ||
+ | 환경설정 적용은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 ||
+ | || | ||
+ | [[File:tmxoselddprm12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step 2. 발주담당자 연락처 저장'''</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 ||
+ | |} | ||
+ |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br> | ||
+ | 자세한 내용은 [[고객등급관리]]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br> | ||
+ | |||
+ | || | ||
+ | [[File:dhfoehlsshfo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
+ | |||
+ | || | ||
+ | [[File:dhfoehlsshfo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br> | ||
+ | 표시등급은 송장에 표시되는 등급이며 사용방법은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을 참고 바랍니다.<br> | ||
+ | |||
+ | || | ||
+ | [[File:dhfoehlsshfo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step 3. 이지오토 발주'''</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br> | ||
+ | (발주와 관련된 내용은 [[발주]]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 ||
+ | |||
+ | || | ||
+ | [[File:dnlemckdlsk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
+ | |||
+ | || | ||
+ | [[File:dnlemckdlsk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
+ | |||
+ | || | ||
+ | [[File:dnlemckdlsk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dnlemckdlsk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br> | ||
+ | 발주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보류로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br> | ||
+ | |||
+ | || | ||
+ | [[File:dnlemckdlsk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
+ | (고객 등급관리 메뉴네서 고객등급을 지정할 때 입력한 '''메모값이 링크되어 자동입력''') | ||
+ | |||
+ | || | ||
+ | [[File:Tkflfkflfk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File:Tkflfkflfk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step 4. 적용 결과 확인'''</big>==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big>'''관련 FAQ'''</big>==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2018년 12월 31일 (월) 06:57 판
개요
사전에 설정된 고객등급(예 : 악성고객)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등급설정은 이지어드민 고객등급관리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악성(블랙)고객의 주문건에 대해서는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사전 녹화처리 등)
해당기능은 사용 버전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단,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사용을 원할 시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 바랍니다.
step 1. 환경설정
1. 블랙리스크 보류설정 체크박스를 클릭 합니다. |
step 2. 발주담당자 연락처 저장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 |
step 3. 이지오토 발주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 |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 |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 |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4. 적용 결과 확인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