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12번째 줄: |
412번째 줄: |
| ==='''case 8.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 | ==='''case 8.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
| ==='''case 9. 기타 기능'''=== | | ==='''case 9. 기타 기능'''===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
− |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
− |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
− |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
− |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
− |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
− |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big>'''case 3. 판매처 송장등록'''</big>==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이지오토_판매처 송장등록.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
− |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
− |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
− |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
− |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
− |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big>'''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big>==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파일:정)ezPos_ezPos탭.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br />
| |
− |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 |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
− | <br/>
| |
− |
| |
− | |}
| |
− |
| |
− | ===<big>'''a. 송장 스캔 배송처리'''</big>===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송장스캔.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 |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
− |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정상 ||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 확인.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취소 ||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취소.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보류.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조회값이 없습니다 ||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 [[파일:정)ezPos_송장번호 오류.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 [[파일:정)ezPos_중복배송.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초기화.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
−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big>'''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big>===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파일:정)ezPos_상품바코드라벨.jpeg|3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
− |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
− |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br/><br/><br/><br/>
| |
− |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상품 스캔 배송 체크 || 송장스캔 - 상품스캔<br/>*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파일:정)ezPos_상품스캔 체크.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br/>*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 [[파일:정)ezPos_상품스캔 미체크.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상품스캔 배송 체크.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
− |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송장스캔내품 출력.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
− |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내품스캔진행.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
− |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 |
− |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정)ezPos_내품스캔완료.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
− |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 |
− | |}
| |
− | <br/><br/><br/><br/>
| |
| | | |
| | | |
| ==<big>관련 FAQ</big>== | | ==<big>관련 FAQ</big>== |
− |
| |
− | *[[이지오토에서 로그인 제한이라고 떠요]]
| |
− | *[[백신프로그램에서 검사제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