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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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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4.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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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합포추가/합포제외 버튼을 통해서 주문을 합치거나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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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포추가: 다수의 주문을 하나의 배송건으로 합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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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포제외: 한개의 주문건을 다수의 배송건으로 분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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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합포처리할 주문의 관리번호를 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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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영할 주문에서 합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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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복사한 관리번호를 관리번호 입력란에 붙여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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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개의 주문을 합포처리하는 경우 관리번호 입력란에 쉼표(,)로 구분하여 복수 입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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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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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두개의 주문건이 합쳐진 것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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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5.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case 5.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2019년 4월 15일 (월) 03:08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CS창 사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고객 요청 사항(게시판/전화 문의 등)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처리
  • 기존 CS 처리 이력을 다른 작업자와 쉽게 조회 및 공유 가능함





2. CS창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가 가능합니다.

  • 배송 보류 처리 및 해제
  • 배송정보변경(수령자명, 수령지 주소 등)
  • 수기 송장 입력 및 임의 배송 처리
  •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 상품 추가 및 교환
  • 택배 회수 요청
  •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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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지어드민 CS창은 우측 참고 화면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 ①: 검색조건
  • ②: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 ③: 2번에서 선택한 주문의 상품 목록 및 명령 처리 버튼
  • ④: 주문상세정보
  • ⑤: 해당 주문에 대한 과거 CS 처리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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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원활한 메뉴얼 이해를 돕기 위해 이지어드민상에서의 주문상태 숙지를 권장합니다.

상태 내용 CS 처리 가능 유무
발주 이지어드민으로 신규주문이 수집된 상태 CS 처리 불가. 다음 상태인 접수로 전환 필요
접수 신규주문을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4단계 작업을 완료한 상태 전반적인 CS 기능 적용 가능
송장 송장을 출력하여 배송 준비중인 상태 접수상태와 유사하나 CS 처리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 설정
배송 고객에게 상품이 출고된 상태 배송후 교환/취소, 회수 요청 등 일부 CS 기능만 가능










step 1. 주문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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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단 C/S창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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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조건 나열할 것인지 체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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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된 결과값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주문을 선택합니다.





step 2. C/S 처리하기

case 1. 배송 보류 처리 및 해제

1. 고객 요청 사항에 의해서 혹은 배송전 별도 확인이 필요해서 배송을 막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접수/송장 상태인 주문만 보류 설정 가능
  • 보류 상태인 주문은 송장이 출력되어 있어도 보류 해제 시까지 배송 처리 불가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을 통해 보류 상태인 주문은 송장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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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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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 보류 설정 사유를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보류가 설정된 주문에는 주문 우측에 보류 상태로 표기





(확대하려면 클릭)
  •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에도 이력이 남음





(확대하려면 클릭)
  • 화면 상단 검색조건의 보류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상태인 주문만 조회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4. 보류 상태인 주문에서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반대로 보류 상태를 해제 가능합니다.






case 2. 배송정보변경

1. 고객요청에 의해 수령자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접수 상태에서만 가능
  • 환경설정 변경을 통해 송장상태에서도 가능하나 접수 상태로 변경 후 처리 권장(변경 방법은 하단 4번 단락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배송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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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세 팝업창에서 수령자명, 수령자 연락처, 수령지 주소, 배송메모, 선착불 정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소지 변경 시 우편번호 찾기 버튼을 통해 우편번호 정제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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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송장상태인 주문의 배송정보변경을 원하는 경우 송장관리 버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송장번호가 삭제되고, 주문이 접수 상태로 변경됨
  • 이후 상단 1번 단락부터 작업 진행






case 3. 수기 송장 입력 및 임의 배송 처리

1.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서가 아닌 자체적으로 송장을 출력했을 경우에 임의로 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접수 상태 주문만 가능
  • 송장 상태인 주문은 송장관리 버튼을 통해 송장 삭제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페 팝업창에서 택배사를 지정하고 송장번호를 기재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접수상태였던 주문이 송장 상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동일한 방식으로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임의로 주문건을 배송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배송상태인 주문건에서는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철회 가능






case 4.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1. 합포추가/합포제외 버튼을 통해서 주문을 합치거나 나눌 수 있습니다.

  • 합포추가: 다수의 주문을 하나의 배송건으로 합포
  • 합포제외: 한개의 주문건을 다수의 배송건으로 분할






2. 합포처리할 주문의 관리번호를 복사합니다.






3. 반영할 주문에서 합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복사한 관리번호를 관리번호 입력란에 붙여넣습니다.

  • 여러개의 주문을 합포처리하는 경우 관리번호 입력란에 쉼표(,)로 구분하여 복수 입력 가능





  •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






5. 두개의 주문건이 합쳐진 것을 확인합니다.






case 5.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1. 고객이 주문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전체취소 또는 개별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전체취소: 주문에 대한 전체 상품을 취소 처리
  • 개별취소: 선택한 상품만 부분취소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2.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 전체취소는 별도의 선택 과정 없이 전체취소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전체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취소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긴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취소된 상품은 취소 상태로 값이 변경됩니다.

  • 접수상태에서 취소처리 시, 송장출력에서 제외됨
  • 송장상태에서 취소처리 시, 자동 보류 적용되어 물류팀에서 검수 가능






6. 취소를 철회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체상품복귀 또는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사용합니다.

  • 전체정상복귀: 주문에 대한 상품 전체를 취소 철회
  • 개별정상복귀: 선택한 상품만 취소 철회






(확대하려면 클릭)

7. 취소 철회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 전체 상품을 취소 철회하는 경우에는 선택 불필요. 다음 단계 진행






(확대하려면 클릭)

8.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전체 상품을 취소 철회하는 경우에는 전체정상복귀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9. 상세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기고 정상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취소 상태였던 상품이 정상 상태로 변경됩니다.

  • 접수 상태 주문인 경우, 변경된 내용으로 송장 출력
  • 송장 상태 주문인 경우, 자동 보류 적용되며 물류팀에서 검수 가능






case 6. 상품 추가 및 교환 처리

case 7. 택배 회수 요청

case 8.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case 9. 기타 기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