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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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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문서: ==<big>'''개요'''</big>== {|width="1200px" |- | valign=top| 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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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재고현황에 따라 상품옵션별로 당일 발송 가능한 여부를 자사몰 상품 페이지에 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재고현황에 따라 상품옵션별로 당일 발송 가능한 여부를 자사몰 상품 페이지에 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페24만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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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페24 판매 채널만 적용 대상
* 상품동기화 기능 사용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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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동기화 기능 사용 필수 및 옵션 상품만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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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이지보드 로그인'''</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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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 수동 업로드하면 이지어드민에 '''주문 정보가 수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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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보드 서비스 세팅이 마무리된 경우 하단 URL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주문들은 단순히 업로드만 완료한 상태로 '''송장출력 등 전반적인 업무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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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ezboard.ezadmin.co.kr/login.html
*이런 신규 수집된 주문들은 이지어드민에서 주문 상태가 '''발주''' 상태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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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지에 접속 후, 이지어드민 계정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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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세팅에 문제가 없는 경우 정상적으로 메인화면에 접속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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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이지보드 카테고리 설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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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서 동일한 재고 구간이라도 배송 안내 문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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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 사입상품은 재고가 0이면 익일발송, 제작상품은 재고가 0이면 구매불가로 안내 문구를 다르게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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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설정-카테고리 설정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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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정할 카테로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2. 이지어드민에서 주문 상태는 총 네 개 유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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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품절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발주''': 발주 작업 완료 전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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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함에 체크 및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지어드민에 품절 설정되어 있는 상품은 재고 구간과 상관없이 별개의 문구로 설정 가능
*'''접수''': 발주 작업 완료 후 주문
 
*'''송장''': 송장출력한 주문
 
*'''배송''': 배송처리한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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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재고타입에서는 재고의 기준값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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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재고 - 송장 재고 - 접수 재고 ( 기본 ):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송장 및 접수 주문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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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재고 - 접수 재고: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접수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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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재고 - 송장 재고: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송장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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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재고: 배송전 상태 수량과 관계없이 현 재고 기준으로 설정
  
3. '''수집된 주문 정보를 이지어드민에서 업무가 가능하게끔 진행하는 작업'''이 발주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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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재고구간별 표시 설정에서 재고 구간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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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소 재고와 최대 재고 구간을 설정합니다.
  
===발주 진행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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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고 구간에 해당하는 상품의 안내 문구를 입력합니다.
  
1.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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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간을 추가하려면 우측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주''': 각 판매처의 주문 수집 현황을 확인합니다.
 
*'''메모''': 배송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매칭''': 판매처의 상품과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매치합니다.
 
*'''합포''': 두 개 이상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 中)가 일치하는 주문의 합포 여부를 결정합니다.
 
  
 +
* 동일한 방법으로 다음 구간을 설정합니다.
 +
** 재고 구간이 겹치는 경우 적용되지 않음. 반드시 겹치지 않게 설정해야 함
  
2. 각 단계는 왼쪽 상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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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을 마쳤으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주 네 단계를 완료하면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가 일치하는 주문들은 '''자동으로 합포처리''' 및 '''사은품이 자동 적용'''됩니다.
 
*이후 주문정보들은 '''발주 상태에서 접수 상태로 변경'''되며, 송장출력 등 이지어드민 내에서 전반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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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구간 유형의 카테고리를 추가하려면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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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후 설정 방법은 상단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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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이지보드 카테고리 설정'''</big>==
 
 
==<big>'''step 3. 상품별 카테고리 설정'''</big>==
 
==<big>'''step 3. 상품별 카테고리 설정'''</big>==
  

2019년 5월 26일 (일) 15:38 판

개요

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보드 서비스란 이지어드민 재고현황에 따라 상품옵션별로 당일 발송 가능한 여부를 자사몰 상품 페이지에 표시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페24 판매 채널만 적용 대상
  • 상품동기화 기능 사용 필수 및 옵션 상품만 적용 가능





2. 이지보드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 응대 업무 최소화 ② 주문 과정 간소화





3. 이 문서에서는 이지보드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이지보드 로그인

1. 이지보드 서비스 세팅이 마무리된 경우 하단 URL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2. 페이지에 접속 후, 이지어드민 계정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3. 세팅에 문제가 없는 경우 정상적으로 메인화면에 접속 가능합니다.





step 2. 이지보드 카테고리 설정

1.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서 동일한 재고 구간이라도 배송 안내 문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 사입상품은 재고가 0이면 익일발송, 제작상품은 재고가 0이면 구매불가로 안내 문구를 다르게 표시

2. 기본설정-카테고리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설정할 카테로리 이름을 입력합니다.

4. 품절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사용함에 체크 및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지어드민에 품절 설정되어 있는 상품은 재고 구간과 상관없이 별개의 문구로 설정 가능

5. 재고타입에서는 재고의 기준값을 설정합니다.

  • 현재 재고 - 송장 재고 - 접수 재고 ( 기본 ):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송장 및 접수 주문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 현재 재고 - 접수 재고: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접수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 현재 재고 - 송장 재고: 이지어드민 현 재고에서 송장 상태 수량을 차감한 기준으로 설정
  • 현재 재고: 배송전 상태 수량과 관계없이 현 재고 기준으로 설정

6. 재고구간별 표시 설정에서 재고 구간을 설정합니다.

  • 최소 재고와 최대 재고 구간을 설정합니다.
  • 재고 구간에 해당하는 상품의 안내 문구를 입력합니다.
  • 구간을 추가하려면 우측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동일한 방법으로 다음 구간을 설정합니다.
    • 재고 구간이 겹치는 경우 적용되지 않음. 반드시 겹치지 않게 설정해야 함
  • 설정을 마쳤으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른 구간 유형의 카테고리를 추가하려면 카테고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후 설정 방법은 상단과 동일






step 3. 상품별 카테고리 설정

관련 FAQ

오매칭 하였을 때 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