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목록(Updat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21번째 줄: 321번째 줄:
 
* 공급업체 자동 등록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때 상품에 등록된 공급업체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됩니다.
 
* 공급업체 자동 등록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때 상품에 등록된 공급업체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됩니다.
 
* API Version : 버전을 선택합니다.
 
* API Version : 버전을 선택합니다.
* 상품명 : 카페24에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 상품명 : 카페24에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공급처 상품명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공급처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 공급처 상품명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공급처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제조사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제조사 정보로 가져옵니다.
+
* 제조사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제조사 정보로 가져옵니다.
* 공급처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공급처 정보로 가져옵니다.
+
* 공급처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공급처 정보로 가져옵니다.
 
* 솔업사용 : 솔업 전 / 솔업 여부를 지정합니다.
 
* 솔업사용 : 솔업 전 / 솔업 여부를 지정합니다.
 
*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 : 진열된 상품만 가져올 것인지, 진열하지 않은 상품도 가져올 것인지 선택합니다.
 
*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 : 진열된 상품만 가져올 것인지, 진열하지 않은 상품도 가져올 것인지 선택합니다.
335번째 줄: 335번째 줄:
 
|}
 
|}
 
<br/><br/><br/><br/><br/>
 
<br/><br/><br/><br/><br/>
 
  
 
====c. 고도몰====
 
====c. 고도몰====

2019년 9월 2일 (월) 01:59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에서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는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기본판매처와 수동으로 파일을 업로드하는 사용자정의판매처로 구분됩니다.
  • 판매처 정보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해 자동발주가 지원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처 신규등록 후 발주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발주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

Case1. 기본판매처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목록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타입에서 기본판매처를 선택하고, 판매처에서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리스트에서 추가하려는 판매처를 선택한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판매그룹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판매그룹은 그룹관리에서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판매처명과 정렬 이름을 설정합니다.

  • 판매처명은 송장에 출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Case2. 사용자정의판매처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목록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타입에서 사용자정의판매처로 지정 후 사용자정의포맷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그룹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판매그룹은 그룹관리에서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판매처명과 정렬 이름을 설정합니다.

  • 판매처명은 송장에 출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사용자정의판매처의 경우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넣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주문배송관리에서 발주서 포맷을 설정합니다.







판매처 정보 수정하기

Case1. 기본판매처

a. 공통사항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 리스트 제일 왼쪽과 오른쪽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 정보수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판매처명을 클릭해도 판매처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처 담당 MD, 판매처 담당자, 이지어드민 담당 MD, 이지어드민 담당자, 이지어드민 공급처 아이디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판매처의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가 일치해야 자동발주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관리자 URL, 쇼핑몰 URL, 상품페이지 URL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쇼핑몰 로고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고정 배송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발주와 관련한 상세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교차 발주 검사 : 사용이 기본값이며, 중복 주문을 확인하여 가져오지 않도록 합니다.
  • 자동확인 사용 : 신규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판매처에서 상품준비중으로 넘긴 주문만 수집합니다.
  • 자동발주 사용 : 이지오토에서 주문 수집하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이지오토에서 주문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 자동취소 사용 : 취소주문을 수집합니다. 사용안함에 체크할 경우 주문이 취소되어도 연동되지 않습니다.
  • 데이터보안 : 암호화 설정된 판매처의 데이터는 배송후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자동으로 파기가 되며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 송장출력 : 송장에 출력되는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정보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사용안함 : 판매처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안함에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판매처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b. 카페24


(확대하려면 클릭)

1. 기본정보 설정

  • 샵번호 : 해외몰이나 멀티몰을 운영할 경우 샵번호를 설정합니다.

샵번호는 해당몰의 URL에 shop1, shop2와 같이 나타납니다. shop1이면 샵번호에 1, shop2이면 샵번호에 2를 넣어줍니다.

  • 보안코드2 : 카페24에서 발급받은 API를 입력합니다. API 발급받는 방법은 물음표를 클릭하면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부가기능 설정

  • 상품동기화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급업체 자동 등록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때 상품에 등록된 공급업체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됩니다.
  • API Version : 버전을 선택합니다.
  • 상품명 : 카페24에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공급처 상품명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공급처 상품명으로 가져옵니다.
  • 제조사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제조사 정보로 가져옵니다.
  • 공급처 정보 : 등록된 상품의 상세정보를 선택해서 이지어드민의 공급처 정보로 가져옵니다.
  • 솔업사용 : 솔업 전 / 솔업 여부를 지정합니다.
  •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 : 진열된 상품만 가져올 것인지, 진열하지 않은 상품도 가져올 것인지 선택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상품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옵션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옵션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카테고리 : 카페24에서 지정한 카테고리별로 동기화 진행시에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상품등록날짜고정 : 상품등록날짜를 고정하면 고정한 날짜 이후로만 동기화를 진행하거나, 동기화 날짜로부터 며칠전으로 고정해둘 수 있습니다.
  • 상품명 삭제 문구 : 입력한 문구는 상품 연동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c. 고도몰


(확대하려면 클릭)

1. 기본정보 설정

  • 보안코드2 :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연락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2. 부가기능 설정

  • 상품동기화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급업체 자동 등록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때 상품에 등록된 공급업체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됩니다.
  • API Version : 버전을 선택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상품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옵션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옵션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카테고리 : 고도몰에서 지정한 카테고리별로 동기화 진행시에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상품등록날짜고정 : 상품등록날짜를 고정하면 고정한 날짜 이후로만 동기화를 진행하거나, 동기화 날짜로부터 며칠전으로 고정해둘 수 있습니다.
  • 상품명 삭제 문구 : 입력한 문구는 상품 연동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d. 메이크샵


(확대하려면 클릭)

1. 기본정보 설정

  • 서브 아이디, 비밀번호 : 취소 연동을 하려면 부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판매처 부가정보 : 취소 주문 연동을 하려면 sub/20 이라고 적어야합니다.
  • 보안코드2 :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연락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2. 부가기능 설정

  • 상품동기화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급업체 자동 등록 : 상품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때 상품에 등록된 공급업체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됩니다.
  • API Version : 버전을 선택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상품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옵션 등록 제외 키워드 : 등록된 키워드가 옵션명에 들어가있으면 상품동기화 진행 시 제외됩니다.
  • 상품 등록 제외 카테고리 : 메이크샵에서 지정한 카테고리별로 동기화 진행시에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상품등록날짜고정 : 상품등록날짜를 고정하면 고정한 날짜 이후로만 동기화를 진행하거나, 동기화 날짜로부터 며칠전으로 고정해둘 수 있습니다.
  • 상품명 삭제 문구 : 입력한 문구는 상품 연동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