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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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편집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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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회수요청 기능으로 택배사에 요청하지 않고,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대한 회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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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을 통해서 직접 반품 수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반품택배사는 지정한 기본택배사로 동일하게 지정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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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회수요청은 우체국, CJ, 롯데, 한진 택배사만 지원 
  
반품접수는 C/S창, 혹은 이지어드민 웹의 C/S -> 회수요청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접수된 반품송장번호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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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배송상태인 경우에만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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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경로 1) CS창 -> 회수 2) C/S관리 -> 회수요청
  
 
||[[파일:G회수요청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회수요청개요.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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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회수신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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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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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수요청 팝업창이 뜨면, 검색버튼을 통해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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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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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클릭하면 <b>보내는분</b>의 정보가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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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회수요청보내는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회수요청보내는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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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받는분(회수지)정보를 입력한 후, <b>추가</b>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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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한번 추가를 하면 다음 회수요청 시, 해당정보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화번호와 휴대폰번호를 입력 시, 다음의 이미지와 같은 형식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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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지추가.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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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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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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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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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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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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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택배비 정산예정 정보가 있다면, 회수창 하단 접수 정보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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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G택배비정산방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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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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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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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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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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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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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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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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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수창의 오른쪽 하단에 <b>반품접수</b>버튼을 눌러 택배사에 회수를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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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회수상태 조회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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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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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회수 조회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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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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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회수를 택배사에 요청한 후, 택배사에 접수가 되면 반품송장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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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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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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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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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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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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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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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회수상태에따른조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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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7일 (목) 01:58 판


개요

이지어드민 회수요청 기능으로 택배사에 요청하지 않고,

이지어드민을 통해서 직접 반품 수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회수요청은 우체국, CJ, 롯데, 한진 택배사만 지원

*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배송상태인 경우에만 사용 가능

사용 경로 1) CS창 -> 회수 2) C/S관리 -> 회수요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회수 요청하기

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회수 조회하기

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