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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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3.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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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실패: 자동발주 성공, 실패 여부가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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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반품이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 성공 건수가 표기됩니다.
 
  
||[[파일:G성공과 결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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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5.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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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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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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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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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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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 4.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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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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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 항목을 클릭하여 지정하고자 하는 작업자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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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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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8.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big><b>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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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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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작업자로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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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섬네일]]
이지오토로 발주시, 발주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b>이지오토 발주조회</b>에서는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게 <b>로그인실패</b>, 혹은 <b>로그인제한</b>으로 분류가 됩니다.
 
*로그인실패: 로그인정보의 오류로 이지오토가 로그인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로그인제한: 로그인에 여러번 실패하여 이지오토가 로그인을 제한한 경우입니다. 판매처 로그인에 여러번 실패할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등의 조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정 횟수 이상 로그인에 실패하게 되면 이지오토는 해당 판매처의 자동로그인에 제한을 겁니다.
 
 
 
||[[파일:G로그인제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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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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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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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0.png|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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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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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이미지처럼 <b>종료시간</b>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에서 <b>자동발주</b>버튼을 누르고 발주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지오토를 종료하거나, 자동발주버튼을 재차 누르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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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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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1.png|섬네일]]
발주완료까지 오래 걸리더라고 기다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파일:G종료시간없음.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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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step 3.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 처리하기</b> ==
 
 
 
  
  

2022년 3월 29일 (화) 02:09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 후 전송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3.png


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


교환/반품톡을 보낸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한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cs창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반품이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


step 4.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항목을 클릭하여 지정하고자 하는 작업자를 선택합니다.

*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선택한 작업자로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0.png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1.png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