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3번째 줄: | 43번째 줄: | ||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 |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타입 | ||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검색조건 | ||
+ | (접수자) | ||
| valign="top"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 | valign="top"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 ||
51번째 줄: | 54번째 줄: |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2-1.png|대체글=|섬네일|218x2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2-1.png|대체글=|섬네일|218x2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처리상태 | ||
|'''cs창 >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s창 >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2-2.png|섬네일]]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2-2.png|섬네일]] | ||
|- | |- | ||
+ | |접수상태 | ||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 ||
62번째 줄: | 67번째 줄: |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8.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8.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사유 |
+ |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섬네일]]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9.png|섬네일]] | ||
|- | |- | ||
− | | | + | |회수 |
+ | |교환/반품 접수된 주문건에 대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하며 | ||
| | | | ||
|- | |- | ||
− | | | + | |작업자 |
+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됩니다. | ||
| | | | ||
|} | |} |
2022년 3월 29일 (화) 05:11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교환/반품톡 환경설정 설정하기
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
step 3. 알림톡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확인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타입 |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검색조건
(접수자) |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
|
처리상태 | cs창 >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접수상태 |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
|
사유 |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회수 | 교환/반품 접수된 주문건에 대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하며 | |
작업자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됩니다. |
step 4.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 |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step 6.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
|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