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1번째 줄: | 41번째 줄: | ||
|} | |} | ||
− |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 | + |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설정하기 === |
+ | {| width="1200px"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항목''' | ||
+ | |'''설명''' | ||
+ | |- | ||
|타입 | |타입 | ||
− | | | + |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검색조건 | |검색조건 | ||
(접수자) | (접수자) | ||
− | | | + |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처리상태 | |처리상태 | ||
− | | | + | |미처리, 완료,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접수상태 | |접수상태 | ||
− | |교환 | + | |접수, 취소 항목을 설정하여 교환/반품 정상 접수, 취소 건 중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사유 | |사유 | ||
− |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회수 | |회수 | ||
− | | | + |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작업자 | |작업자 | ||
−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 + |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png|섬네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파일:알림톡 교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년 3월 31일 (목) 02:22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교환/반품톡 환경설정 설정하기
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
step 3. 알림톡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확인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설정하기
|
step 4.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 |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step 6.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
|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