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보류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1번째 줄: 11번째 줄:
  
 
* 주문 건에 우편번호가 없다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주문 건에 우편번호가 없다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
* 설정 이후 발주 건에만 적용 됩니다.
  
  

2022년 4월 8일 (금) 08:15 판


개요

특정 우편번호인 주문만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택배사 파업지역 또는 도서산간지역 등등 보류가 필요한 지역에 우편번호를 입력하여 배송 전 주문에 보류 설정이 가능합니다.
  • 설정한 우편번호가 발주 시 들어오는 우편번호와 정확히 일치해야 보류 설정이 됩니다.
  • 주문 건에 우편번호가 없다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설정 이후 발주 건에만 적용 됩니다.




step 1. 우편번호 등록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배송관리-우편번호 보류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메뉴 좌측 상단의 우편번호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우편번호 등록 팝업이 뜨면 그룹명, 우편번호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우편번호보류2-3.png
  • 엑셀업로드 기능을 통해서 복수의 우편번호를 일괄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엑셀 내용은 헤더 없이 우편번호만 A열에 입력 하여 파일 생성 후 업로드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화면 중앙 부분에서 추가한 우편번호를 확인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내용을 기재하면 자동 보류 설정되면서 해당 부분에 입력한 내용이 C/S창 C/S이력에 기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우편번호를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저장 이후 등록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가능합니다.





step 2. 자동보류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에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되고, CS 이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