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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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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17일 (일) 16:07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교환/반품톡 환경설정 설정하기


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교환반품관리 12.png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3.png


step 3. 알림톡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확인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설정하기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접수상태: 접수, 취소 항목을 설정하여 교환/반품 정상 접수, 취소 건 중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유: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png

step 3-2. 교환/반품 타입별 검색하기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전체로 검색 시 교환 접수건, 반품 접수건이 모두 조회 됩니다.
'교환' 또는 '반품' 선택 시 선택한 타입의 접수건만 조회됩니다.

step 3-3. 교환/반품 접수자별로 검색하기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접수자명 검색 시 해당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3-4. 교환/반품 처리상태별로 검색하기



처리상태에서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N10 20.png
처리상태를 '전체'로 검색 시 미처리, 완료 상태의 주문건 모두 조회 가능합니다.
처리상태를 '완료' 또는 '미처리'로 검색 시 선택한 상태의 접수건만 조회됩니다.
EN10 21.png

step 3-5. 교환/반품 접수상태별로 검색하기



접수상태에서 접수, 취소, 전체 항목을 설정하여 교환/반품 정상 접수, 취소 건 중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N10 2.png
접수상태를 '전체'로 검색 시 접수, 취소 상태의 주문건 모두 조회 가능합니다.
EN10 3.png
접수리상태를 '접수' 또는 '취소'로 검색 시 선택한 상태의 접수건만 조회됩니다.
EN10 4.png

step 3-6.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EN10 8.png

step 3-7.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 신청건(쇼핑몰에서 접수해주세요!)에 한해서만 회수 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

step 3-8.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주문건에 작업자 지정 및 특정 작업자의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EN10 5.png


작업자를 지정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작업자 항목에서 원하는 사용자에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 항목 선택 후 사용자 지정 시 자동으로 선택한 사용자로 작업자가 지정됩니다.

EN10 6.png
검색항목의 작업자 항목에서 검색을 원하는 사용자 검색 시,


해당 사용자가 작업한, 혹은 작업자 배정이 되어있는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EN10 7.png


step 4.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