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배송으로 분리된 주문 합포 금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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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개요</b></big>==
+
==<big>'''개요'''</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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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페이지는 고객등급관리에서 주문태그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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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이 페이지는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부분배송 후 재고가 없어 출력되지 않은 주문이 다른 주문과 다시 합쳐지지 않도록 <b>합포금지</b>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
발주시에 고객 등급별로 주문태그를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br />
*송장출력(할당)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
<br>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파일:부분배송 환경설정.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div>__TOC__</div>
 
<div>__TOC__</div>
  
16번째 줄: 10번째 줄:
  
  
==<big><b>STEP1. 부분배송 후 합포금지 확인하기</b></big>==
+
==<big>'''STEP1. 주문태그 설정하기'''</big>==
 +
 
 
{| width="1200px"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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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1. 송장출력 메뉴에서 <b>재고만큼 불러오기</b> 탭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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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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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20220315 102821.png|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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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 송장출력
+
|C/S관리 > C/S
 
|}
 
|}
  
 +
주문태그 옆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문태그를 '''생성/등록''' 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송장출력탭.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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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태그설정하기|<주문태그>]]
{|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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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2. <b>부분배송사용</b>에 체크 후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고 <b>검색</b> 합니다.
 
 
 
 
 
부분배송 조건 설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부분배송 하는 방법은 뭔가요?|<부분배송 하는 방법>]]
 
 
 
||[[파일:Cs부분배송 부분배송 사용.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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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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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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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 valign="top" |
 
3. 불러와진 리스트는 조건에 맞게 분리된 주문입니다.
 
  
||[[파일:CS 주문리스트.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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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2. 고객 정보 등록 및 수정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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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3615.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원활한 설명을 위해 기존 정보에서 수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4. C/S창에서 검색 시 재고가 없는 접수상태의 주문이 합포금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20220428 150800.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신규등록도 세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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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 width="1200p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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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5. 합포금지가 되면 다른 주문과 합포되지 않습니다.
 
|[[파일:Cs부분배송 합포금지.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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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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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6. 합포금지가 되면 합포제외를 할 수 없습니다.
 
|[[파일:20220428 153720.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ig><b>STEP2. 부분배송 취소하기</b></big>==
+
1. 주문태그 설정 원하는 고객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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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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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합포금지 해제하기''' ===
 
  
==== '''A. 개별로 합포금지 해제하기''' ====
+
<br>
1) CS창에서 주문 건 검색 후 합포금지 > 해제를 눌러줍니다.
 
  
||[[파일:Cs창 합포금지해제.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2. 수정버튼 클릭 시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팝업이 뜹니다.
|}
 
----
 
{| width="1200px"
 
|-
 
| valign="top" |
 
2) 합포금지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20220428 144030.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등급이 VIP 또는 Black 인 경우에만 주문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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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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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
 
|-
| valign="top" |__TOC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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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4639.png|대체글=|섬네일|501x501px|(확대하려면 클릭)]]
===='''B. 일괄로 합포금지 해제하기'''====
+
3. 주문태그(발주시자동설정) 항목의 미지정을 클릭하면 등록된 태그가 보이고 이 중 원하는 태그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 class="wikitable"
+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
 +
<br>
 +
<br>
 +
<br>
  
주문CS일괄처리에서 선택처리 또는 파일업로드로 처리 가능합니다.
+
<br />
  
  
====='''1) 선택처리의 경우'''=====
 
a. 합포금지된 주문을 검색합니다.
 
  
||[[파일:20220428 16101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__TOC__
 
  
{| width="1200px"
 
|-
 
| valign="top" |
 
b. 합포금지 해제할 주문을 체크 또는 전체체크 합니다.
 
  
 
+
<br>
 
+
<br>
 
+
==<big>'''STEP3. 발주 후 주문태그 적용 확인하기'''</big>==
 
 
 
 
 
 
 
 
 
 
 
 
 
 
 
 
'''Tip'''. 100건 이상인 경우 한 페이지 안에 주문이 다 나올 수 있도록 늘려줍니다. 1000건 이상인 경우는 페이지별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파일:20220428 161304.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429 093156.png|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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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05935.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1. 해당 고객 정보로 발주된 주문에 자동으로 주문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주문CS 일괄처리 > 선택처리를 클릭하고 CS입력을 합포금지해제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br>
 
+
*신규로 발주된 주문부터 적용됩니다.
||[[파일:20220428 1720441.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S이력에 자동으로 설정된 주문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
*고객등급관리에 등록된 연락처와 주소 중 한가지가 일치하면 적용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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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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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10815-3.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 업로드 하는 경우'''=====
 
a. 주문CS 일괄처리 > 업로드를 클릭하고 파일 선택 후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
==== '''case1. VIP 등급의 경우''' ====
 
 
 
 
 
 
 
 
 
 
 
 
 
 
'''엑셀 작성 시 필수 사항'''
 
 
 
* A열 관리번호, 주문번호, 송장번호 중 택1 필수입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파일:20220428 172918.pn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429 103245.png|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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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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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20315 111037-3.png|대체글=|섬네일|480x480px|(확대하려면 클릭)]]
=== '''2. 부분배송 이력 삭제하기''' ===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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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 주문다운로드2(재고) > 로그보기(페이지하단)
 
|}
 
 
 
재고만큼 불러오기의 이력 확인 및 부분배송 이력 삭제가 가능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로그.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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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
 
| valign="top" |
 
===='''A. 휴지통 지우기'''====
 
1) 휴지통 아이콘이 있는 차수는 부분배송으로 분리된 주문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휴지통.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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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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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2) 부분배송 취소처리할 주문이 분리된 차수를 찾아 <b>휴지통</b>을 클릭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휴지통아이콘.png|대체글=|섬네일|400x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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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3)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b>확인</b>을 클릭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휴지통 작업취소.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__TOC__
+
===='''case2. Black 등급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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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dth="1200px"
 
|-
 
| valign="top" |
 
==='''3. 발주 4단계 진행하기'''===
 
{| class="wikitable"
 
|-
 
|주문배송관리 > 발주
 
|}
 
A. 발주 메뉴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해 메모, 매칭, 합포 단계를 진행합니다.
 
||[[파일:CS부분배송 발주단계.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파일:발주완료탭.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width="1200px"
 
|-
 
| valign="top" |
 
B.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다시 합포된 주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CS부분배송 CS창.png|대체글=|섬네일|500x500px|(확대하려면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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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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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객등급관리]]
  
  

2022년 5월 18일 (수) 05:25 판

개요

이 페이지는 고객등급관리에서 주문태그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발주시에 고객 등급별로 주문태그를 자동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STEP1. 주문태그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

주문태그 옆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문태그를 생성/등록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태그>





STEP2. 고객 정보 등록 및 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원활한 설명을 위해 기존 정보에서 수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신규등록도 세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주문태그 설정 원하는 고객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수정버튼 클릭 시 고객정보 등록 및 수정 팝업이 뜹니다.

  • 등급이 VIP 또는 Black 인 경우에만 주문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태그(발주시자동설정) 항목의 미지정을 클릭하면 등록된 태그가 보이고 이 중 원하는 태그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STEP3. 발주 후 주문태그 적용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해당 고객 정보로 발주된 주문에 자동으로 주문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로 발주된 주문부터 적용됩니다.
  • CS이력에 자동으로 설정된 주문태그의 내용이 나타납니다.
  • 고객등급관리에 등록된 연락처와 주소 중 한가지가 일치하면 적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VIP 등급의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Black 등급의 경우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