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일괄처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47번째 줄: 247번째 줄:
  
  
 +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253번째 줄: 254번째 줄:
 
* 합포기준 한 건에 대해서만 상품추가가 가능합니다.
 
* 합포기준 한 건에 대해서만 상품추가가 가능합니다.
 
|}
 
|}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br>
 
<br>

2022년 9월 22일 (목) 04:38 판





개요

해당 메뉴는 주문배송관리>확장주문검색2 메뉴에서 주문건을 검색하여 선택한 주문건들에 대해

일괄로 CS입력, 우선순위설정, 보류설정 등 다양한 CS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한 처리내역들은 cs이력에 남게 되고, 검색조건 작업부분을 설정하여 주문건들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step1. 주문일괄처리 창 열기

a. 선택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조건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합니다.

<참고-확장주문검색2에서 주문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된 주문 중 일괄처리할 주문들을 체크하고 선택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일괄처리 창이 열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업로드

1. 주문CS일괄처리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엑셀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엑셀파일 작성 시 필수사항>
  • A열 관리번호, 주문번호, 송장번호 중 택1 필수입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일괄처리 창이 열립니다.

 

step2. 주문CS 일괄처리하기

A. CS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CS타입을 선택한 다음 입력할 내용을 C/S내용 칸에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입력 작업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에서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창 C/S 이력에서 입력한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우선순위설정/해제

1.주문일괄처리창에서 우선순위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최상을 선택합니다.


  • 미설정 : 우선순위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 우선순위 최상 : 우선순위를 최상으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최하 : 우선순위를 최하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해제 : 설정한 우선순위를 해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우선순위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보류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TIP. 보류설정을 하면서 보류 자동 해제 설정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 설정시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자동으로 보류가 해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위에서 설정한 자동보류해제설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D. 보류해제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합포금지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합포금지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합포금지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설정시 주문번호앞에 자물쇠아이콘이 붙게 되고, 다른 주문건들과 합포가 되지않으며 부분배송으로 나눌 수도 없습니다.

F. 합포금지해제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합포금지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주문번호앞에 자물쇠표시가 사라지고, 합포금지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 취소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취소처리]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취소타입지정 및 c/s내용을 작성하여 처리 가능합니다.


  • 취소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 선택한 주문건을 포함한 전체합포주문건에 대해 취소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취소시 (정상/불량)으로 자동반품입고설정

: 배송상태 주문건을 취소할때 체크할 수 있는 값으로, 체크할 경우 선택한 주문상품의 재고가 자동으로 입고처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취소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취소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체크시 전체취소로 cs이력이 남습니다.


H. 정상복귀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정상복귀]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정상복귀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 선택한 주문건을 포함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정상복귀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일괄처리 정상복귀시 참고사항>
  • 배송 후 취소건에 대해서는 정상복귀 처리가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취소상태가 아닌 정상상태로 정상복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 상품추가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주문일괄처리 상품추가시 참고사항>
  • 합포기준 한 건에 대해서만 상품추가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로 여러 상품을 일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A열 상품코드, B열 수량)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을 활용하여 상품을 검색 후 체크한 다음 상품추가를 클릭합니다. (다중선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상품추가]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TIP. 사은품 체크박스 체크시 사은품으로 상품추가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창에서 휴대용손세정제라는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사은품 체크박스 체크하여 상품추가시,

사은품을 뜻하는 분홍색 G 아이콘이 붙은 채로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 상품교환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문일괄처리 상품교환시 참고사항>
  • 일대일로만 상품교환이 가능합니다.
  • 접수,송장상태 주문건만 일괄 상품교환작업이 가능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의 교환작업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조건을 활용하여 상품을 검색 후 체크한 다음 상품추가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상품교환]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창에서 휴대용손세정제가 양말로 교환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 알림톡보류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알림톡보류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알림톡보류설정/알림톡보류해제 기능은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셔야 이용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알림톡 보류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시 전체 합포건 기준으로 알림톡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L. 알림톡보류해제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알림톡보류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cs창에서 알림톡 보류 해제 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합포건 기준으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