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번째 줄: | 4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
+ | |||
+ |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 ||
+ | |||
+ |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테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
|| | || | ||
|} | |} | ||
34번째 줄: | 39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 valign="top" | | ||
−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 +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 ||
− |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 + |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
|} | |} | ||
2023년 2월 9일 (목) 07:14 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테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STEP 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
step2. API 확인하기
A. 주문 API가 선택 안함 인 경우
1. 서비스 제공사 > 주문 API 가 선택안함 일 경우 목록에서 이지어드민을 선택합니다. |
2. 이지어드민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3. 저장 이후, 이지어드민으로 서비스가 고정됩니다.
|
4.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
5.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B.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 인 경우
1.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인 경우 따로 설정 할 부분은 없습니다. |
2.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
3.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API 설정된 아이디 확인 방법
1. ESM Master ID와 연동된 모든 판매자 계정 (ID)는 동일한 API 설정이 됩니다. 상단에 [ 판매자계정(ID) 확인 ] 버튼을 선택합니다. |
2. 판매자 계정(ID)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