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0번째 줄: 40번째 줄:
 
| valign="top" |
 
| valign="top"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47번째 줄: 48번째 줄:
 
|}
 
|}
  
=='''step2. API 확인하기'''==
+
=='''step2. 상품 등록 하기''' ==
 
 
=== A. 주문 API가 <FONT color="#FF0000">선택 안함</FONT> 인 경우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1. 서비스 제공사 > 주문 API 가 '''선택안함''' 일 경우 목록에서 '''이지어드민'''을 선택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
 
 +
 
 +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
60번째 줄: 62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2. 이지어드민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88번째 줄: 90번째 줄: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B. 주문 API가 <FONT color="#FF0000">이지어드민</FONT> 인 경우
 
 
=== B. 주문 API가 <FONT color="#FF0000">이지어드민</FONT> 인 경우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113번째 줄: 113번째 줄:
 
|}
 
|}
  
=='''API 설정된 아이디 확인 방법'''==
+
=='''작업이력확인'''==
 
{| width="1500px"
 
{| width="1500px"
 
|-
 
|-

2023년 2월 9일 (목) 07:46 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STEP 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저장 이후, 이지어드민으로 서비스가 고정됩니다.

  • 서비스 제공사는 7일마다 변경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 인 경우

1.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인 경우 따로 설정 할 부분은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작업이력확인

1. ESM Master ID와 연동된 모든 판매자 계정 (ID)는 동일한 API 설정이 됩니다.

상단에 [ 판매자계정(ID) 확인 ] 버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자 계정(ID)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같은 계정 내에서 한번만 변경해도 모두 API로 적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노출되는 아이디는 모두 API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어드민에에서 해당되는 판매처에 발주 설정을 API로 변경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