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판매처 연동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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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valign="top"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4. 이후, 송장 출력시 '쇼피' 양식을 선택하시어 출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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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주문 확인 시점 이후, 쇼피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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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 검색시 조회된 주문에 쇼피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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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13일 (화) 04:37 판

개요

쇼피 판매처 API 등록 방법 및 송장출력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동으로 사용중이셨던 경우]

  • 자동으로 신규 등록 시 중복발주 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수동 판매처를 자동으로 변경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1 채팅상담 및 전화) 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STEP 1. SHOP(국가)별로 판매처 등록하기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참조 : 쉬운 판매처등록

2.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계정은 예시) XXX: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로그인은 이메일로 가능할지라도, 메인계정 형식 아이디가 별도로 있습니다.


3. 보안코드에는 각각의 SHOP(국가)별로 부여되는 cnsc_shop_id 입력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SHOP ID 는 쇼피 관리자페이지(https://seller.shopee.kr/account/signin?next=%2F) 로그인 후,

상단의 URL에서 shop_id 뒤에 있는 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국가별로 SHOP ID가 다릅니다)

(오른쪽 화면은 주문조회화면에서 확인한 예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각각의 SHOP(국가) 별로 판매처를 등록합니다.

STEP 2. API 연동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SHOP 별로 판매처를 각각 생성한 다음에, 한 판매처만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판매처 변경 창에서, API연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열리면서, 쇼피 관리자센터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메인 계정 로그인을 위해 switch to sub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로그인 정보를 넣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단 위쪽의 Auth Merchant 체크 후, 하단에 연동을 원하는 판매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하단의 Confirm Authorization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 이후, 보안토큰이 갱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로그인 아이디를 가진 쇼피 판매처 토큰이 일괄 업데이트가 됩니다)

보안토큰 까지 확인 후, 판매처 저장 >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합니다.

A. 연동방식 구분

(확대하려면 클릭)
발주시 주문확인 /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 주문확인을 하고, 발주를 합니다.
송장검색시 주문확인 / ToProcess,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서 주문확인을 안하고 먼저 발주를 합니다.

이후, 송장 검색 시 주문확인처리 후 송장출력을 진행합니다.


B. 추가 특이사항

  • drop off 주문 건만 연동 됩니다. ( pick-up, non_integrated 연동 불가능 )

-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발송 > 쇼피에서 각국으로 배송을 대행해주는 방식의 주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 주문일시 기준이 한국시간대 (GMT+9)로 되어있기 때문에 작업기준일시 지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ex. 작업기준일 2023.04.27 ~ 2023.04.27 일 경우, 싱가폴(GMT+8) 2023.04.26 23:00:00 ~ 2023.04.27 22:59:59 주문건 수집됩니다.)

- 한국과 싱가폴의 시차가 한시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STEP 3. 쇼피 송장 양식 설정하기

[기본정보관리 > 택배사관리 > 택배사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쇼피 택배사를 등록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송장양식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2. 기본양식 추가를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택배사 : 쇼피 선택, 저장할 이름 작성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양식은 기본양식 하나입니다)

참조 : 송장 양식 설정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4. 이후, 송장 출력시 '쇼피' 양식을 선택하시어 출력 가능합니다.


TIP. 주문 확인 시점 이후, 쇼피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됩니다.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 검색시 조회된 주문에 쇼피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참조 : 웹송장출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