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번째 줄: 1번째 줄:
이지어드민 서비스 매뉴얼
+
<div>__TOC__</div>
 +
 
 +
 
 +
 
 +
==<big>'''개요'''</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취소결과를 가져와 이지어드민웹에 반영시켜 줍니다. <br>
 +
'''CS창'''에서 해당 고객 주문건이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는 취소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
 +
취소목록을 확인하면 '''배송전 취소, 배송후 취소''' 등의 주문 상태에 따라 회수 또는 환불을 진행해줍니다.
 +
<gallery>
 +
[[File:s취소결과조회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nbsp;
 +
<br>
 +
<br>
 +
<br>
 +
 
 +
==<big>'''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또는)<br>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
<br>
 +
1. 판매처에서 취소가 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
||
 +
[[File:s취소결과조회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2. 취소결과
 +
||
 +
[[File:s취소결과조회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핌즈(주) 온오프라인 쇼핑몰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취소결과
 +
||
 +
[[File:s취소결과조회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취소결과
 +
||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4.
 +
||
 +
[[File:s취소결과조회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3. 취소결과
 +
||
 +
[[File:s취소결과조회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취소결과조회]'''
 
  '''[취소결과조회]'''

2016년 6월 27일 (월) 09:23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취소결과를 가져와 이지어드민웹에 반영시켜 줍니다.
CS창에서 해당 고객 주문건이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는 취소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목록을 확인하면 배송전 취소, 배송후 취소 등의 주문 상태에 따라 회수 또는 환불을 진행해줍니다. <gallery>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또는)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1. 판매처에서 취소가 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취소결과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결과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결과

(확대하려면 클릭)





4.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결과

(확대하려면 클릭)


[취소결과조회]


기본메뉴 > CS관리 > 취소결과조회




취소결과조회1.jpg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 위 이미지는 메인화면 우측에 보이는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입니다.
    • 배송 후 취소건은 배송상태에서 취소(이지오토가 작업)가 잡힌 주문입니다.
    • 배송 후 취소에 있는 숫자를(18) 를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결과조회)로 이동됩니다.



취소결과조회2.jpg


  • 취소 결과 조회
    • 이지오토로 작업된 취소건, 혹은 C/S관리 > 취소관리 > 판매처취소에서 엑셀 일괄 업로드로 취소처리된 자료만 보여지며,
    • cs창에서 건별로 작업한 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처리가 완료된 건은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취소결과주회3.jpg


  • 확인
    • 확인 클릭시 위와 같이 변경되며, 확인취소를 눌러주시면 다시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 취소일,판매처, 배송상태 선택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배송 전: 이지어드민 배송전 상태 취소건 조회(송장,접수 상태)
    • 배송 후: 이지어드민 배송 상태의 취소건 (배송 후 취소),
      • 배송 후 취소건은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으로 출고를 막거나 회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