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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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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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2024년 12월 2일 (월) 08:47 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KGB택배, KG로지스,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옐로우캡, 중앙일보M&P, 팀프레시 등





step 1. 회수 요청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우체국택배 :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 (수정시 epost.go.kr수정)

*CJ대한통운 :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회수8.jpg
(확대하려면 클릭)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회수9.jpg



step 2. 회수 조회하기

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