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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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2-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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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내는 분이 회수를 보내시는 고객님 정보이며, 받는 분이 회수물건을 받을 업체정보입니다.
* 입력된 받는 분 정보를 수정했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받는 분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는분에 입력된 정보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 '''[기본주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여러개의 받는분 정보 중 하나를 기본주소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 '''[변경이력]''' 버튼을 누르시면 받는 분 정보 추가, 수정, 삭제 이력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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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nowiki>*</nowiki>우체국택배 : 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전산에 등록된 반품처 정보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epost.go.kr수정)
 
 
 
<nowiki>*</nowiki>CJ대한통운 : 계약된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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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받는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 TIP. 받는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2024년 12월 10일 (화) 08:18 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택배사의 경우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면서 이미 접수한 건에 대해 확인하여 반품송장번호가 발번되어있다면 이지어드민에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는 시간대는 늦은 밤, 이른 아침으로 하루 두 번 작업됩니다.

<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중앙일보M&P, 팀프레시, 핑퐁, 딜리버스, 천일택배, 카카오T당일배송 등





step 1. 회수 요청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보내는 분이 회수를 보내시는 고객님 정보이며, 받는 분이 회수물건을 받을 업체정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받는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입력된 받는 분 정보를 수정했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받는 분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는분에 입력된 정보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 [기본주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여러개의 받는분 정보 중 하나를 기본주소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 [변경이력] 버튼을 누르시면 받는 분 정보 추가, 수정, 삭제 이력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우체국택배 : 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전산에 등록된 반품처 정보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epost.go.kr수정)

*CJ대한통운 : 계약된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회수8.jpg
(확대하려면 클릭)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회수9.jpg



step 2. 회수 조회하기

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