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등록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번째 줄: 7번째 줄: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이지오토가 실행이 되어져 있어야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됩니다.
  
 
<br /><br /><br /><br />
 
<br /><br /><br /><br />
25번째 줄: 26번째 줄: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 대기]
+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대기]
 
|}
 
|}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판매처로 송장전송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br/><br/><br/>
 
<br/><br/><br/><br/>
36번째 줄: 38번째 줄:
 
{|width="1500px"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송장등록조회 20250902-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파일:조)미처리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br/><br/><br/><br/>
 
|}
 
----
 
 
 
{|width="1500px"
 
|-
 
| valign=top|
 
 
 
[[파일:조)미처리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71번째 줄: 59번째 줄:
  
  
 +
==<big>'''TIP. 업데이트'''</big>==
 +
 +
=== A.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섬네일|600x600픽셀]]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
 +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
 +
등록성공 상태이지만 오류메시지가 있는 주문건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
<br /><br /><br /><br />
 +
|}
  
  

2025년 9월 2일 (화) 10:00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송장 전송시, 판매처로 송장전송 등륵 및 전송되지 않은 주문 조회 하는 메뉴입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이 되어져 있어야 판매처로 송장전송이 됩니다.






step 1.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화면 미처리 현황> 송장전송대기]
  • 판매처로 송장전송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십 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TIP. 업데이트

A.송장등록 조회 조회조건 추가(2025-07-23)

오류메세지 있는 주문만 보기.png
오류메시지 있는 주문만 보기 조회 조건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 기능은 실제로는 송장 전송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판매처에서 주문 상태가 배송준비중으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등록 성공 상태로 처리됩니다.

등록성공 상태이지만 오류메시지가 있는 주문건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FAQ

미처리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