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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서비스 매뉴얼
 
 
핌즈(주) 온오프라인 쇼핑몰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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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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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다음 : 다음버튼을 눌러 위 단계를 거쳐 완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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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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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발주 화면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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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주문배송관리 메뉴 > 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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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총 네 단계 발주 단계를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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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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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발주 기능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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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반품 주문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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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어드민 CS메뉴의 반품관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문 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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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창에서 주문자의 환불요청에 의해 반품처리(반품예정/회수)'''한 주문<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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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을 사용'''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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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클릭시 관련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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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판매처'''(쿠팡, 티몬, 위메프)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환불 승인을 하지 않아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승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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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반품 건에 해당하는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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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은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의 환불 주문 정보들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조회/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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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 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을 설정하면 '''아직 환불승인 처리가 되지 않은 환불요청건들도 반품관리 메뉴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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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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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회수해야 할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정상적으로 회수하지 못하고 지나칠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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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곧 '''업체의 손해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반품 주문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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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판매자가 직접 여러 판매처의 반품 주문건을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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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시간 및 노동력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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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락되는 반품 발생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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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판매자가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 가능'''하도록 이지어드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반품관리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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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관리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판매자의 자산을 보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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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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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주문건에서 발생되는 추가 비용(택배비 포함)<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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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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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요청]]

2016년 7월 26일 (화) 10:59 판

[발주]


발주2.jpg


여러 판매처의 주문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도록 이지어드민에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주1.jpg


  • 발주 : 각 판매처별 이지오토 주문수집 확인
  • 메모 : 고객 요청사항 확인
  • 매칭 : 판매처상품과 어드민상품을 매칭
  • 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 다음 : 다음버튼을 눌러 위 단계를 거쳐 완료함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주문배송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발주 화면이 조회됩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주문배송관리 메뉴 > 발주


먼저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총 네 단계 발주 단계를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



a. 발주 기능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반품 주문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2. 이지어드민 CS메뉴의 반품관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문 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CS창에서 주문자의 환불요청에 의해 반품처리(반품예정/회수)한 주문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클릭시 관련 문서로 이동)

  • 소셜 판매처(쿠팡, 티몬, 위메프)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환불 승인을 하지 않아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승인됩니다.
  • 판매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반품 건에 해당하는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은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의 환불 주문 정보들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조회/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환경 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을 설정하면 아직 환불승인 처리가 되지 않은 환불요청건들도 반품관리 메뉴에서 조회됩니다.



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회수해야 할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정상적으로 회수하지 못하고 지나칠 우려가 있습니다.

  • 이는 곧 업체의 손해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반품 주문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 그러나 판매자가 직접 여러 판매처의 반품 주문건을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 업무 시간 및 노동력의 증가
    • 누락되는 반품 발생 가능성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판매자가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 가능하도록 이지어드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반품관리 기능입니다.


2. 반품관리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판매자의 자산을 보호 가능합니다.

  •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
  • 반품 주문건에서 발생되는 추가 비용(택배비 포함)






관련 FAQ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회수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