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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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임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임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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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과 같은 상태,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회수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다음과 같은 상태,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회수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및 검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상품회수 및 검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파일:G반품신청환불완료물건도착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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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러므로 판매자는 이지어드민 <b>반품관리메뉴에서 자동반품예정 건</b>을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상품회수 등에 대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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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6년 7월 12일 (화) 02:00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신청한 모든 자동반품 건의 정보를 가져와 판매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환불 건을 보다 중점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상품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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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 이지어드민 상에는 다음과 같이 보여집니다. 고객이 반품만 신청한 상태입니다.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 자동취소: 해당 반품 건은 아직 환불 전이므로 공란으로 보여집니다.
  • 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임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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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지어드민에서는 해당 주문을 다음과 같이 보여줍니다.

  • 자동취소: 고객이 환불은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다음과 같은 상태,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회수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및 검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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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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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취소에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주문의 경우는 이미 환불이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주문은 상품회수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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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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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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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