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b. 회수) |
|||
162번째 줄: | 162번째 줄: | ||
<br/><br/><br/><br/> | <br/><br/><br/><br/> | ||
− | ==<big>'''step 3. 반품 정보 | + | ==<big>'''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176번째 줄: | 176번째 줄: | ||
|} | |} | ||
− | 2. ''' | + | 2. 반품관리에서는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 추가 택배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186번째 줄: | 186번째 줄: | ||
[[파일:조)반품관리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반품관리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검색 조건 중 반품도착 택배비, 반품도착, 반품정산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반품 주문건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 | *예컨대, 검색조건에서 '''반품도착 택배비에 '미수'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현재 반품 관리에 조회되는 주문건 중에서 주문자가 택배비를 지급하기로 했었지만 실제로는 미지급된 이력들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해당 정보를 통해서 '''판매자는 주문자에게 미수금 회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case. 반품 관리 메뉴에서 미수 건 처리 방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반품 관리 메뉴에서 미수 건 처리 방법=== | ||
{|width="1200px" | {|width="1200px" |
2016년 7월 12일 (화) 06:54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
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
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
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에서는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 추가 택배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case. 반품 관리 메뉴에서 미수 건 처리 방법
step 4. 반품 정보 처리하기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