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5번째 줄: | 5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br> |
− |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 + |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엔 <br> |
− |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 + |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br> |
+ |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판매처 취소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br> | ||
61번째 줄: | 62번째 줄: |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
− | * ''' | + |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 | : | + |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 * '''배송전''' | + | *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 | + |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배송상태의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를 잡지 않으므로 해당 판매처에 접속하여 실제로 취소처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24번째 줄: | 117번째 줄: | ||
5.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5.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
− | * 이지오토에서 | + | *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하지만 배송전 취소와 배송후 취소의 '''C/S 이력''' 내용은 다르게 등록됩니다.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설정되고 '''C/S 이력'''에도 취소내용이 남습니다. |
−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 +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고, '''C/S 이력'''에만 취소내용이 남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016년 7월 15일 (금) 09:01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엔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판매처 취소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
|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