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개요) |
|||
19번째 줄: | 19번째 줄: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 |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주문 또한 해당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확인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 |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
+ | : 이러한 주문 또한 해당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확인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
|} | |} | ||
2016년 7월 15일 (금) 09:02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엔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판매처 취소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
|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