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개요) |
||
15번째 줄: | 15번째 줄: | ||
|- | |- | ||
| | | | ||
− | * 이지오토가 켜져있어야 취소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또한 | + | * 이지오토가 켜져있어야 취소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또한 CS창에서 주문에 취소이력을 남겨줍니다. |
− | * 배송전( | + | * 이지오토는 '''C/S창'''에서 배송전 취소주문(상태-접수/송장)은 주문에 취소 및 보류를 설정해주고, C/S 이력에 '''배송전 취소'''로 표시해줍니다. |
− | * |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상태-배송)은 주문에 '''취소''' 설정해주진 않고, C/S 이력에만 '''배송후 취소'''로 표시해줍니다. |
+ | * '''취소결과조회'''에서 배송후 취소내역을 보이면 적절한 고객응대가 필요합니다. '''반품/ 취소''' 두 가지로 분류되어 화면에 | ||
+ | |||
− | + |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 |
+ | : 이러한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배송-취소'''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판매처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
+ | * 메이크샵은 주문취소가 연동되지 않으므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취소주문 확인이 불가하며, 판매처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2016년 7월 26일 (화) 08:21 판
개요
판매처(옥션, 쿠팡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가져오며,
배송전 취소주문, 배송후 취소/반품 된 모든 주문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적절한 고객응대 및 재고손실,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반품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
|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