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80번째 줄: | 80번째 줄: | ||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오토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주문정보를 이지어드민 웹상으로 반영한 최초의 상태가 조회됩니다. |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오토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주문정보를 이지어드민 웹상으로 반영한 최초의 상태가 조회됩니다. | ||
+ | *해당화면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발주 작업을 완료해야만 송장을 출력(그 외 이지어드민 상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할 수 있습니다. | ||
+ | 2. 각각의 판매처별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는 수량은 발주 단계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주문 수량을 의미합니다. | ||
+ | *발주 네 단계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했을 경우, 해당 그래프는 사라지게 됩니다. | ||
+ | 3.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발주서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
+ | *수동 업로드를 위해서는 각 판매처별로 설정되어 있는 발주서 포맷과 일치해야 합니다. | ||
+ | *수동 발주서는 엑셀 97-2003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하여 업로드합니다. | ||
+ | 4. 발주 삭제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발주 또는 수동으로 업로드한 발주 상태의 주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br/><br/> | ||
+ | ==='''b. 메모'''===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
+ |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
+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
+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
+ |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
+ | |||
+ | |} | ||
+ | <br/><br/> | ||
+ | |||
+ | ==='''b. 메모'''===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
+ |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
+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
+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
+ |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
+ | *다음 단계를 진행한 후, 메모를 다시 보고 싶은 경우에는 메모 단계에서 하단 메모 다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br/><br/> | ||
+ | |||
+ | ==='''c. 매칭'''===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
+ |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 ||
+ | *간혹 주문자 중 배송메시지에 상품 교환/추가 등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메시지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
+ |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클릭 시 매칭 항목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 ||
+ |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메모를 전부 확인하며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문자에게 판매처를 통해 주문 변경하게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
+ |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
+ | *다음 단계를 진행한 후, 메모를 다시 보고 싶은 경우에는 메모 단계에서 하단 메모 다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br/><br/> | <br/><br/> | ||
2016년 7월 28일 (목) 04:25 판
[발주]
여러 판매처의 주문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도록 이지어드민에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발주 : 각 판매처별 이지오토 주문수집 확인
- 메모 : 고객 요청사항 확인
- 매칭 : 판매처상품과 어드민상품을 매칭
- 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 다음 : 다음버튼을 눌러 위 단계를 거쳐 완료함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는 자동발주 또는 수동발주를 통해 각 판매처의 주문정보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이지어드민 상에 불러온 주문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이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발주 작업은 총 4단계 스텝(발주->메모->매칭->합포)으로 진행됩니다.
|
step 2. 발주 진행하기
a. 발주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오토 자동발주 또는 발주서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주문정보를 이지어드민 웹상으로 반영한 최초의 상태가 조회됩니다.
2. 각각의 판매처별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는 수량은 발주 단계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주문 수량을 의미합니다.
3.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발주서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발주 삭제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발주 또는 수동으로 업로드한 발주 상태의 주문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b. 메모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b. 메모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
c. 매칭
1. 두 번째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상품 주문시 작성한 배송 메시지가 조회됩니다. 2. 일반적으로 배송메시지는 판매자가 아닌 택배사에 요청하는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3. 판매자에게 요청하는 내용만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메모에서 수동버튼을 클릭합니다.
4. 메모에 수동 버튼을 클릭하면 세 번째 매칭 단계에서 추가로 조회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