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상품 복수수량 주문 중 부분취소된 주문은 어떻게 확인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1번째 줄: | 21번째 줄: |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
<br> | <br> | ||
− | 1. 최소결과조회 | + | 1. '''최소결과조회''' 화면에서 고객이 취소한 주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7번째 줄: | 37번째 줄: |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45번째 줄: | 42번째 줄: | ||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57번째 줄: | 58번째 줄: |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 ||
+ | |- | ||
+ | | 배송전 취소 || 참고 그림 || | ||
+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주문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br> | ||
+ |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12.png|thumb|140px|(배송전 취소주문에 취소, 보류설정된 모습)]] | ||
+ | |}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1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71번째 줄: | 84번째 줄: | ||
4. 판매처(쿠팡, 위메프 등)에서 고객이 부분취소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4. 판매처(쿠팡, 위메프 등)에서 고객이 부분취소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
+ | |||
+ |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 | ||
+ | <FONT COLOR = "#FF0000"> * 만약 취소하지 않으면 오배송과 배송비(회수비용)손실이 발생합니다. 또한 작업자가 배송전 취소를 체크하지 못할 경우, | ||
+ | : 판매처에서 고객의 취소요청으로 자동환불된 상품이 배송되어 고객이 환불, 상품 두 개다 취할 수 있으니 유의합니다.</font>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21.png|thumb|400px|( | + | [[File:s취소결과조회21.png|thumb|400px|(티몬 취소주문 확인 모습)]] |
|} | |} | ||
84번째 줄: | 102번째 줄: | ||
− | + | 5.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016년 7월 29일 (금) 07:05 판
개요
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
|
|
|
|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