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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품의 회수지와 물류 창고의 위치가 다른 경우에 사용합니다.
 
1. 상품의 회수지와 물류 창고의 위치가 다른 경우에 사용합니다.
 
* 예) 상품의 회수를 CS 부서에서 처리하였으나 해당 상품이 아직 물류 창고로 전달되지 않은 경우
 
* 예) 상품의 회수를 CS 부서에서 처리하였으나 해당 상품이 아직 물류 창고로 전달되지 않은 경우
:이와 같은 경우 CS 부서에서 입고처리를 하면, '''어드민 상에 재고는 있는 것으로 확인 -> 배송팀에서 배송을 하려고 했으나 해당 상품이 없음 -> 작업에 혼선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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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이와 같은 경우 CS 부서에서 입고처리를 하면, '''어드민 상에 재고는 있는 것으로 확인 -> 배송팀에서 배송을 하려고 했으나 해당 상품이 없음 -> 작업에 혼선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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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바탕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바탕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0월 27일 (목) 23:59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반품이 회수된 시점에서 입고처리하지 않고, 검품 과정을 거쳐 재고에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재고관리 메뉴 > 반품입고 검품대기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1.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주문자에게서 회수한 반품 상품을 입고처리하는 기능입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설정해야 합니다.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

1. 상품의 회수지와 물류 창고의 위치가 다른 경우에 사용합니다.

  • 예) 상품의 회수를 CS 부서에서 처리하였으나 해당 상품이 아직 물류 창고로 전달되지 않은 경우
ㄴ이와 같은 경우 CS 부서에서 입고처리를 하면, 어드민 상에 재고는 있는 것으로 확인 -> 배송팀에서 배송을 하려고 했으나 해당 상품이 없음 -> 작업에 혼선 발생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을 사용하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바탕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즉각 다시 배송을 할 수 있는 시점에 반품을 입고처리하기 때문에 배송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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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환경설정에서 요청사항이 처리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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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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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창에서 회수된 반품 주문을 검색합니다.

  • 아직 회수를 진행하지 않은 주문은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가능합니다.
<회수 기능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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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을 실행하여 재배송 주문 자동 생성(접수상태 주문이 생성됨)
  • 본 문서는 개별취소를 사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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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 자동반품입고는 CS 창에서 작업 처리시점에 상품을 입고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자동반품 검품대기와는 상반되는 개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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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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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고관리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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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조건 검색할 수 있습니다.

①: 등록일, 입고일로 특정 기간을 설정 가능
②: 특정 판매처 또는 판매처 그룹 선택
③: 재고 유형을 선택
④: 검품 대기중인 상품과 입고 완료된 상품을 선택 가능
⑤: 상품명, 상품코드, 고객명, 주문번호 등으로 특정 상품만 검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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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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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회된 결과의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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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을 어드민 재고에 반영합니다.

  • 해당 상품이 가용재고로 진열되는 시점에서 입고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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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실수로 잘못 입고처리 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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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체크한 후 상단의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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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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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