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00 매장회원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big>'''개요'''</big>== {|width="1200px" |- | valign=top| 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매...) |
|||
17번째 줄: | 17번째 줄: | ||
2. 매장회원관리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 2. 매장회원관리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담당합니다. | ||
* 신규 회원 등록 | * 신규 회원 등록 | ||
− | * 기존 회원 정보 변경 | + | * 기존 회원 정보 변경/삭제 |
<br/> | <br/> | ||
25번째 줄: | 25번째 줄: | ||
<br/><br/><br/><br/> | <br/><br/><br/><br/> | ||
− | ==<big>'''step 1. 신규 회원 | + | ==<big>'''step 1. 신규 회원 등록하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32번째 줄: | 32번째 줄: | ||
[[파일:조)매관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매관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 + | 1. 매장회원관리 메뉴에서 좌측 하단의 '새로운 고객을 입력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br/><br/><br/><br/> | <br/><br/><br/><br/> | ||
44번째 줄: | 43번째 줄: | ||
[[파일:조)매관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매관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 + | 2. 등록 가능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항목 !! 설명 | ||
+ | |- | ||
+ | | 회원번호 || 회원의 고유 번호입니다. 미입력시 자동으로 10자리 번호가 생성됩니다. | ||
+ | |- | ||
+ | | 이름 || 회원명. 한글 3자리 이상 입력해야 하며, 필수항목입니다. | ||
+ | |- | ||
+ | | 휴대폰번호 || 회원의 휴대폰 번호. 해당 번호로 SMS 전송 등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생년월일 || 회원의 생년월일 여섯자리르 입력. 예) 850303 | ||
+ | |- | ||
+ | | 이메일 || 회원의 이메일 주소 | ||
+ | |- | ||
+ | | 마일리지 || 적립금을 입력 | ||
+ | |- | ||
+ | | 주소 || 회원의 주소를 입력. 예약 주문의 경우 본사에서 해당 주소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메모 || 기타 필요한 정보를 입력 | ||
+ | |- | ||
+ | | SMS 동의 || 체크: SMS 전송 가능<br/>미체크: SMS 전송 불가 | ||
+ | |- | ||
+ | |} | ||
+ | |||
+ | 대상1에서 검색한 회원정보는 통합 후 사라집니다. |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 | *검색조건은 '''이름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조회 가능'''합니다. | ||
2017년 2월 17일 (금) 01:53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체인 매장관리 메뉴의 매장회원관리 페이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신규 회원 등록하기
1. 매장회원관리 메뉴에서 좌측 하단의 '새로운 고객을 입력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등록 가능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1에서 검색한 회원정보는 통합 후 사라집니다.
|
3. 해당 회원 우측의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
4. 대상2에는 대상1의 적립금이 더해질 회원을 상단의 내용과 동일한 방식(상단 2번, 3번)으로 선택합니다.
|
5. 하단에서 선택한 내용대로 대상1의 적립금이 대상2로 통합되는 것이 맞는지 내용을 확인합니다.
|
6. 내용이 맞으면 '적립금을 통합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7. 동일한 조건으로 다시 검색해보면 대상1 회원은 삭제되고, 대상2 회원에 대상1 회원의 적립금이 더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현금->카드변경
1. 해당 기능을 통해 현금 결제한 이력을 카드결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
2. 고객이 주문한 주문일자를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
3. 해당 주문 우측에서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하단에 '승인번호와 카드사명을 입력'합니다.
|
5. '현금을 카드로 변경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주문이 카드결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적립금 이동
1. 적립금을 잘못 적립하였을 경우, 주문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다른 고객에게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
2. 주문찾기에서 주문일자로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
3. 적립대상 찾기에서 적립금이 실제 반영되어야 하는 회원을 검색합니다.
|
4. 하단에 입력된 내용을 통해 설정한 값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5. 이상이 없으면 '적립금을 이동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회원을 다시 검색하면 적립금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