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500 매장입고요청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87번째 줄: 487번째 줄:
  
 
||  
 
||  
[[File:s이지체인매장입고요청3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이지체인매장입고요청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017년 4월 3일 (월) 06:29 판

개요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파일:S.png
(확대하려면 클릭)



 




매장역할

step 1. 매장입고요청전표 생성하기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화면의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검색하기 위해 화면상단 우측의 스피드검색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명을 검색합니다.

  • 스캔모드 체크시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검색된 상품 中 본사에 요청할 상품을 선택담기 합니다.

  • 화면우측 담긴상품목록에서 상품 내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선택목록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화면에 선택한 상품목록이 나타납니다. 매장에 필요한만큼 상품요청수량을 입력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수량수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의 전표추가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전표 이름을 입력한 후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 전표를 등록하면 입고요청에 전표가 등록되며, 등록된 전표는 본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입고요청을 클릭하면 전표가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1.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하면 전표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2. 본사에서 해당전표를 확인완료 처리하기 전까지는 수량 수정이 가능합니다.

  • 본사가 전표를 확인한 후 전표내용대로 상품을 매장으로 보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본사역할

step 2. 입고요청전표 확인처리하기

1. 본사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화면우측 입고요청현황의 입고요청 숫자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매장에서 입고요청한 전표명이 나타납니다.


4.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매장에서 요청한 상품수량이 표시되면 본사재고확인후 매장출고수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수량수정 및 전표확인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요청확인을 클릭합니다.

  • 요청확인클릭시 전표상태가 출고지시로 넘어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입고요청전표 출고지시하기

1. 출고지시중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매장요청상품이 표시되며, 본사에서 할당개수를 수정하여 매장에 출고할 수 있습니다.

  • 할당개수 수정을 통해 매장에 출고할 수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하단 출고지시를 클릭합니다.

  • 출고지시 클릭시 출고중으로 넘어가며, 본사창고직원출고중 전표를 보고 상품을 출고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출고중 상태로 넘어간 전표는 본사창고직원이 확인하여 상품을 포장하여 출고처리합니다.

  • 전표확인부터 출고처리까지 본사아이디로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하나, 창고가 분리되어있는 경우 본사창고아이디출고중 전표만 확인하여 출고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본사창고역할

step 4. 출고지시 확인하기

1. 본사창고직원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본사아이디로 매장전표확인부터 출고까지 모든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해도 무관합니다.
  • 역할분담이 잘 되어있는 경우, 본사에서 출고지시완료한 전표만 본사창고직원이 확인하여 상품포장 및 매장출고를 처리합니다.


2. 메인화면 배송지시조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출고대기중인 전표목록이 나타납니다.

  • 매장별로 전표가 표시됩니다.


4. 전표내용 확인을 위해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배송지시상세 에서 매장에 출고할 상품수량이 표시됩니다.

실 배송을 수정하면 매장에 출고할 상품수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하단 출고지시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지시확인 클릭시 전표가 출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출고완료하기

출고중에 있는 전표내용대로 상품을 포장한 후 출고완료로 상태를 변경해줍니다.

  • 출고완료 처리를 해주면 매장에서 본사가 상품출고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고완료처리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전표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b. 통합재고실사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a. 전표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1. 출고완료 처리할 전표명 좌측 체크박스를 선택니다.


2. 화면하단 출고완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통합재고실사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1. 통합재고실사를 실행합니다.


2. 본사창고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찾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출고처리할 전표명 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화면에 출고상품이 모두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바코드칸에 커서가 오도록 클릭해준후 상품바코드를 하나씩 스캔해줍니다.

  • 택배포장하기전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올바른 상품을 가져왔는지 검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모든 상품을 스캔하였다면 전표 작업 완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전표작업이 완료되면 출고완료로 전표상태가 변경됩니다.

  • 출고완료 상태일 때, 매장은 본사로부터 상품이 출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매장역할

step 6.

1. 매장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매장입고요청관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중을 클릭합니다.

  • 본사에 요청했던 전표가 조회되며, 매장에 상품이 도착하면 배송완료처리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완료처리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전표에서 완료처리하기
b. 통합재고실사에서 완료처리하기



a. 전표에서 완료처리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b. 통합재고실사에서 완료처리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